미해군 DDG-56 존 맥케인함 미군



그동안 게을러서 올리지 못했던 사진들을 올리는 사진 대방출기간입니다. 아래 사진은 2008년 부산국제관함식에서 본 미해군 DDG-56 존 맥케인함입니다. 부산관함식때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되는 함정공개행사라 많은 사람들이 오는 관계때문에 보통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함정에 승선할 수 있었다. 그러다 보니 많은 함정들을 볼 수는 있지만 승선을 할 수 없었는데 그중 나 또한 포함이 되어 있어서 더욱 힘이 들었었다. 그래서 승선을 하지 않고 외형만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 대방출기간에 공개하려고 합니다.

존 맥케인함의 경우 알레이버크급 이지스함 플라이트1으로 육안으로 봐도 세종대왕함과 같은 플라이트IIA와는 차이가 있는 것이 한눈에 보입니다.
▼ 알레이버크급 이지스함 플라이트1의 경우 헬기의 이착함은 가능하지만 핼기 격납고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  헬기데크가 선미로 가다보니 연돌주위에 하푼대함미사일과 팰랭스 20미리 CIWS와 MK99일루미네이트가 집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함수의 경우 SPY-1D레이더와 MK99일루미네이트, MK45 127미리 MOD-2 함포, 그리고 팰랭스 20미리 CIWS, MK41 VLS가 있습니다. MK41의 경우 29 셀의 SM-2 대공미사일이 적재된다고 합니다.
▼  미해군의 경우 알레이버크급 이지스함 플라이트1의 경우 21척이 진수되었다고 합니다.
▼  미해군 DDG-56 존 맥케인함은 미해군 7함대 소속으로 1994년 7월 2일에 취역을 하고 일본의 요코스카항을 모항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계 미국인인 제프리 J.김 중령(Commander Jeffrey J. Kim)이 함장이 되어서 더욱 더 화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다만 제가 사진을 찍을떄에는 함장이 제프리 J.김이 아니었고 2009년 3월에 함장 취임을 하였습니다.
▼  미해군 DDG-56 존 맥케인함의 함미모습으로 이 사진은 작전사령부 외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  하푼대함미사일과 팰랭스 20미리 CIWS와 MK99일루미네이트가 눈에 들어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