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읍성 옛 모습 찾기 순항 성곽 관련 뉴스



뉴스보기

부산의 읍성이며 한국의 대표적인 읍성중 하나인 동래읍성의 복원이 순항중이라는 뉴스입니다. 임진왜란 초기 가장 치열하였던 읍성이며 몇해전 남문지에서 조선시대 관계자료가 발굴되어 관심을 끌었던 동래읍성이 천천히 복원을 진행중에 있네요. 아래 사진은 임진왜란 당시의 동래읍성이 아니라 조선후기때의 동래읍성 모형입니다.
동래읍성의 경우 2020년까지 복원을 한다고 하니 장기적으로 추진을 하고 있네요. 현재까지 900미터가 복원을 하였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복원한 동래읍성 북문의 모습입니다.
복원을 하는데 철저히 고증을 따져서 복원을 한다고 하지만 믿음이 가지 않는 것은 왜일지 모르겠습니다. 동래읍성 인생문만 보면 이건 복원을 한 것인지 놀이공원에 있는 성곽의 모습인지 헷갈립니다. 또 무엇보다 인생문을 복원을 하면서 안쪽은 콘크리트로 채워는 광경을 보면서 과연 복원을 하려는 의지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타 지자체에게 "이렇게 하면 욕들어 먹어요"를 가르쳐 주려고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동래읍성 인생문 복원공사 당시의 모습 링크 시킵니다. 인생문 복원의 문제점 지적 기사보기
이왕 돈을 들여서 복원을 한다면 철저히 고증을 따져서 복원을 하였으면 하네요.



덧글

  • 이곡동 2010/05/20 15:00 # 삭제

    동래읍성 사진을 검색해봤는데 정말 충격이네요.
    그냥 폭파시켜버리고싶을 정도-_- 분명 고증을 거쳐서 했을텐데 어떻게 이런 결과가 -_-
    http://blog.naver.com/whdals7779?Redirect=Log&logNo=80107194419
  • 팬저 2010/05/20 16:29 #

    보기에는 멀쩡한 것 같지만 속은 전부 콘크리트로 되어 있는 것이 더 충격입니다. 예전의 선조들이 쌓는 방법이 아니죠. 물론 도로가 통행을 해야하는 것도 염려를 두어야 하지만 그럴 것이면 지하로 도로를 만들고 그 위에 성곽을 축성하는 것이 더 좋겠죠.
  • 부산촌놈 2010/05/23 02:29 #

    팬저님, 어떻게 저와 똑같은 생각을 하셨네요.

    안 그래도 문화재청에 지하 차도 설치 관련 제안을 했답니다.
  • 팬저 2010/05/23 18:52 #

    반갑네요. 저와 의견을 같이하시는 분이 계시니까 힘이나네요. 인생문이 있는 곳을 가보니 지하로 만들면 충분히 갈 수가 있을 것인데 그렇게 하지를 않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