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천읍성 동헌터 조선시대 유물 검출 성곽 관련 뉴스



기사보기


기사에 나온 사진은 남문지구 현장의 모습이고 진해제일고등학교의 경우 위 사진에서 보이는 부분인데 보시면 아주 큰 나무가 있는데 저 부분을 주위로 동헌터가 있지 않았을까 했는데 경남발전연구원에서 발굴조사를 하는군요. 
위 조감도에 나온 동헌의 자리가 보이는데 진해예술촌이 있는 곳인데 진해제일고등학교와 운동장을 마주보고 있습니다. 위조감도와 달리 동헌의 경우 조금 더 아래로 내려 왔을 확률이 높습니다.

또 2011년 정부와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예산을 투입하여 웅천읍성 복원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확실히 경남지역에서는 웅천읍성을 복원하여 관광지로 만들려고 하는것이 확실하네요. 경남 서부지역은 하동읍성이고 동부지역은 울산의 언양읍성이 되겠네요.   

아직 경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에 웅천읍성 동헌터에 관한 조사내용이 올라오지 않았는데 올라오면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겠으며 시간이 나면 필자도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네요.  




핑백

  • 팬저의 국방여행 : 웅천읍성 국가지정문화재(사적) 신청 2011-06-02 11:59:10 #

    ... 네요. 웅천읍성의 경우 필자가 많이 가본 것도 있지만 워낙 포스팅을 많이하여 잘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발굴과 복원에 관한 포스팅이야기는 아래에 있습니다. 웅천읍성 동헌터 발견웅천읍성 2010년 12월 현황웅천읍성 2010년 5월 현황웅천읍성 동문지 복원현황웅천읍성 2009년 10월 현황웅천읍성 2009년 8월 현황웅천읍성 ... more

덧글

  • 부산촌놈 2011/01/21 11:14 #

    조감도에 나와 있는 것대로 하려면 예산이 무지막지하게 들 텐데 말입니다...

    해자까지 두를 예정이랍니까?

    그나저나 서문이랑 동문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는 성곽 우에 있는 다락집은 포루인가요?
  • 팬저 2011/01/21 11:54 #

    처음에는 원래 장미빛 관련 정보를 보내는데 현실은 그렇다고 볼 수 없죠.

    동문과 동측체성 그리고 동측체성 앞 해자의 경우는 만들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월래 계획한 것처럼 진행하기는 힘이 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해마다 예산이 책정되어서 진행하고 있는 것에 만족해야겠죠.

    치성에 누각을 올리고 포를 설치한다면 포루가 되겠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