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본 다음(Daum) 지하철 디지털뷰 사진 및 기타



디지털 스크린을 터치하면 지하철 내 지도와 뉴스, 서비스 등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영상장치입니다. 지하철 역마다 들어선 인포메이션 시스템입니다. 이 디지털 뷰는 서울메트로가 지하철 1~4호선 117개역에 설치했다고 하던데 필자가 탄 3호선에서 보았습니다. 지하철역에서 방향을 잊어버리기 쉬운데 이렇게 지상지도가 있으니까 목적지를 찾아가기 쉽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지하철과 연동되는 버스안내를 알 수 있습니다.
▼ 주변의 맛집소개와 위치정보 그리고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 또 다른 카테고리는 출구별버스, 공공시설, 문화 & 관광, 부동산, 라이프, 숙박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지하철 출발지에서 도착지를 선택하여 역을 찾을 수 있게 되어져 있습니다.
▼ 다음에서 본 로드뷰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이슈 검색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이슈검색어, 뉴스, 날씨, 영화, 스포츠, 금융, 부동산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 실시간 뉴스를 보면 시간대별로 올라온 뉴스를 볼 수 있으며 궁금하면 클릭하면 됩니다.
▼ 클릭하면 이렇게 뉴스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날씨를 볼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영화의 경우 현재상영되는 영화와 개봉영화를 알 수 있습니다.   
▼ 스포츠 카테고리에서는 경기내용과 결과를 알 수 있게 꾸며져 있습니다.
 이벤트 카테고리로 이곳을 이용하면 여러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 외국인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어 서비스
▼ 서울의 명소를 소개하는 카테고리가 있으며
현재 스마트폰에 이런 정보들이 들어 있지만 지하철 정보가 점점 좋아지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 다음 지하철 로드뷰의 경우 서울에만 있는 것 같아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유동 인구때문일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 대구, 인천, 대전, 광주에서는 이런 지하철 디지털 뷰가 없겠죠. 조금 있다가 대도시를 중심으로 들어서겠죠. 이후 큰 도시별로 도입이 될 수 있을까요? 아무래도 인구가 적어서 힘이 들겠죠. 어찌 보면 중소도시에 이런 정보 시스템이 더 필요할 수도 있는데 말이죠.  



덧글

  • 홍차도둑 2011/03/06 00:02 #

    그렇지만 너무 한 사람이 앞에서 이거저거 다 보면서 시간보내는 용으로는 사용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급하게 목적지 찾아봐야 하는데 앞에서 계속 계셔서 한소리 나오게 하는 경우가 많았네요...

    머피의 법칙일랄까...평소엔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다가 내가 정작 필요로 할 땐 사람들이 너무 앞에 많아서 골치아프게 하는 그런건 있어요...
  • 팬저 2011/03/06 01:26 #

    그런부분이 있었네요. 예전에 공중전화 오래 사용한다고 칼부림 난적이 있었는데 이런부분도 비슷하겠네요. 빨리 빨리 보고 다음 사람에게 패스해야겠습니다.
  • 2012/03/20 23:49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팬저 2012/03/21 00:57 #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괜찮아요.... 예 출처만 밝혀주세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