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반복적인 것 같네요. 제주해군기지



평양성이라는 영화가 나왔었는데 픽션이라 보니 재미로 봐야하는 영화입니다. 이 평양성의 경우 난공불락의 대표적인 성곽인데 이곳 평양성의 성문을 연것은 적군이 아닌 고구려군이라고 하더군요.(맞나 모르겠네요)

독도에 일 자위대 파견 기사보기

요즘 독도 문제 때문에 매일같이 언론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독도문제의 경우 어디 하루 이틀에 나온 것도 아니고 오래전 부터 나왔습니다. 그럴때마다 단체들이 연일 시위를 하고 있으며 정치인들은 입으로 독도문제에 관하여 열을 내고 있지만 필자가 보기에는 모두 쇼입니다.쇼... 어디 통신사에서 광고가 나왔죠 "쇼하지마라"라고요.

2008년 7월에도 독도 문제때문에 시끄러울때 똑같았습니다. 당시 필자의 경우 자주국방네트워크 경남지부에서 활동을 할 때이라 경남도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그 당시 기자회견 내용중 하나가 한나라당은 총선공략인 이지스함 건조에 관하여 이야기하라고 했지만 그냥 넘어가더군요. 물론 필자가 이야기한다고 해서 지켜질 것은 아니지만요.  그 총선이 끝나고 다시 총선이 시작하려고 하네요.

당시의 기자회견 장면 보기

당시의 기자회견 성명서를 보면

1. 자주국방네트워크는 일본이 더 이상 독도영유권을 주장할 수 없도록 정부차원에서 역사적 근거를 토대로 강력히 대처해 줄 것을 요구한다.
1. 2005년 독도문제시 한나라당에서 약속한 이지스함 4번함도 약속을 깨는 한나라당은 철저하게 반성하고 4번함 건조
약속을 분명히 지키기를 바라고, 2008년 한나라당 총선공략인 이지스함 5번함 건조약속을 18대 국회에서 분명히 이루어내어서 말만 하는 정당이 아닌 실천하는 정당으로 자리 잡기 바란다.
1. 야당인 민주당과 자유선진당, 민주노동당 들은 독도문제에 관하여 분명히 상기하고 한나라당이 총선에서 공략한 이지스함 5번함 건조약속에 적극 동참하고 이지스함 5번함 건조에 국회에서 통과시켜 민의가 원하는 바를 실천하기 바란다.
1. 정부는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과 책략에 강력 하고도 단호하게 대처할 것을 촉구한다.

이런 내용인데 과연 3년이 지난 현재 과연 얼마나 지켜졌을까요?

또 그 이전 2005년에 독도문제가 있었을때 한나라당에서 처음으로 이지스함 추가건조를 약속했습니다. 당시 언론에 나온 자료를 보면 이런 내용인데 과연 지켜졌을까요?
  여기에 한나라당 예산특위에서는 이지스함 1척 건조와 F-15 2개 편대 추가도입한다고 했는데 과연 지켰는지 모르겠네요.
한나라당에서 이런 약속도 지켜지지 않는 내용을 내었다면 이를 잘지키고 있는지에 대한 점검도 필요할 것인데 민주당, 민노당, 진보신당은 물론 보수정당인 자유선진당에서도 이런 내용에 관한 이야기를 하지 않네요.

당시 이지스함 1척 건조를 추진하였던 의원중 경남도내에 있었던 권경석의원에게 항의 서한을 전달했지만 약속을 지키겠다는 그 어떤이야기도 없더군요.

이지스함 4번함 건조 촉구 성명서 전달 포스팅보기 

이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에서는 독도수호를 위한 가장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울릉도에 항공기지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해군을 위해 차기호위함이 전력화되면 울릉도에 상주한다고 합니다. 아 이렇게 이지스함이 아닌 차기호위함(FFX)를 배치할 줄은 몰랐습니다.

2011년 진수된 차기호위함인 인천함(사진출처 유용원의 군사세계 야거님)
계속해서 독도문제가 시끄럽다면 이제 대통령선거에 관심이 있는 국회위원이나 정치인들이 헬기타고 독도로 날아가서 사진찍고 오겠죠. 그리고 독도문제 해결을 위해 이렇게 하겠다고 이야기하고 그냥 넘어갈 것입니다. 이쯤되면 여당이던 야당이던 표를 의식하여 날아갈 것입니다. 이 정도되면 어디서 많이 보았는데 하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개그맨 맹구는 " 난 리바이벌은 안해"라고 했는데 맹구보다 못한 국회의원들은 계속해서 리바이벌하는군요. 아니면 되새김질하는 소인가요?

그러면서 중국이 호쉬탐탐 노리던 이어도에 관해서는 입을 떡하니 닫을 것입니다. 심지어 노무현대통령때 제주도 해군기지 건설을 통과할때 찬성을 보냈던 민주당도 이제 뒤돌아서서 제주도 해군기지 반대를 외치고 있습니다. 제주도 해군기지 반대가 표가 되는가 봅니다.

독도 문제가 더 반발한다면 예산을 주겠다고 할 것입니다. 이렇게하고 언론을 타면 다음 국회의원은 보장이 될까요? 제발 예전에 했던 약속이나 지키는 출실한 국민의 심부름꾼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스스로 가장 강력한 성문을 열어주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 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내부의 적이 외부의 적보다 무서운 것이니까요? 역사는 그런 사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사는 반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똑 같이 따라하는 필자도 예전 자료와 글을 가지고 반복적으로 글을 올립니다. ㅎㅎㅎ



덧글

  • 고독한승냥이 2011/08/04 16:32 #

    은근히 내부의 적 덕분에 패전한 전투나 멸망한 나라가 많죠.

    제주도 해군기지 건설도... 제주도 주민들한테 물어보니 조금 싫어하더군요.
  • 팬저 2011/08/04 17:27 #

    싫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홍보나 알리려고 하는 부분에 해군이 약했다고 봐야할 것입니다. 이제 시작하려고 하는 느낌을 받고 있으니까 말이죠.
  • 고독한승냥이 2011/08/04 19:55 #

    군대가 긍정적인 부분이 있다면 찬성도 많아 질 건데 말이죠. 이익이 생긴다면 찬성할수도 있겠죠~ 해군기지와 함께 일자리 창출?!
  • 팬저 2011/08/04 23:52 #

    그부분은 오래전에 나왔던 이야기이지만 실질적으로 그부분에 관하여는 이야기하지 않고 있더군요.
  • 역사관심 2011/08/09 01:53 #

    국토문제까지 '표심'을 따져서 간다면, 이미 그건 위정자가 아닌 매국노들입니다.
  • 팬저 2011/08/09 10:07 #

    요즘들어서 보니까 여야 모두 한통속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