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국함 전력화 점검중 국방뉴스



국방일보에 한상국함 전력화 점검중이라는 기사가 보이네요. 한상국함의 내부 모습이 보이는데 필자의 경우 한상국함은 아니고 윤영하함의 경우 CIC 룸까지 가보았는데 비슷한 것 같네요. 아무튼 한상국함이 빠른 시간안에 전력화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추석 후에 STX조선을 가보았더니 많은 변화가 있더군요. 일단 그동안 보안에 취약한 STX조선 공장에 가림벽이 들어서 있어서 STX조선 내부를 볼 수 있게끔 된 것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필자가 몇번이나 가서 이야기를 한 것인데 2년 정도만에 가림벽이 들어서는 것 같네요. 그동안 한상국함의 전력화가 느려진다고 이야기한 후 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 많이 인용하여 많은 밀매들이 방문하게 되어서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가림벽을 설치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용된 이유가 뭘까요?
그날 STX조선을 바라보니 한상국함만 전력화하고 있는 중이고 나머지 유도탄고속함 두척이 아직 STX조선에 정박중입니다. 아무대로 한상국함이 아무 이상이 없어야 이 두 함정도 테스트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 하루 빨리 한상국함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으면 하는데 필자가 보기에는 여러문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덧글

  • dunkbear 2011/09/26 13:17 #

    제발 그렇게 되지 않기를 빌어야겠네요.

    그건 그렇고 해군참모총장이 저렇게 직접 방문하면 테스트가 제대로 되기나 할 지...
    한상국함 승조원들 모두 몸이 뻗뻗하게 굳어버렸을 텐데... ㅡ.ㅡ;;;
  • 팬저 2011/09/26 13:19 #

    제대로된 전력화가 되기를 바라긴 바래야 하지만 쉽게 정리되지 않을 것 같아서 걱정이네요.
  • ttttt 2011/10/05 18:52 #

    STX 중국에서도 사업 많이 할 텐데..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되진 않겠지요..
  • 팬저 2011/10/05 20:46 #

    그곳에는 상선을 하지 않나요? 중국에 있는 STX 공장은 잘 모르겠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