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말바꾸기는 그만하죠! 제주해군기지



오늘자 한겨레신문에 박근혜위원장의 경우 제주해군기지에 관하여 말바꾸기를 했다라고 합니다. 또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제주도당에서 제주해군기지 반대의견을 내놓았다고 한겨레신문에서 보도했습니다. 이로서 정치를 하는 정당 모두 말바꾸기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데 안보를 자신들의 정략에 의거 말바꾸기를 하는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제주해군기지, 박근혜도 ‘말바꾸기’ 했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여야 모두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였으면 합니다. 여야 모두 정략적으로 해군기지에 관하여 접근하지 마시고 국가안보적인 측면을 가지고 접근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진보신당이나 통합진보당의 경우 반드시 필요한 해군기지에 관하여 새롭게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저번에 통합진보당의 공약에 관하여 글을 올렸습니다.

통합진보당의 공약 발제글 바로가기

이 공약에 관한 글을 누가 통합진보당에 발제글을 가지고 질문한 것 같습니다. 참고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질문자를 팬저인 필자의 닉네임을 이용하여 질문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문제는 필자는 질문을 하지 않았는데 필자의 닉네임을 이용하여 질문한 것에 관하여 이해하기가 힘이 드네요. 그리고 이런 부분에 관하여 "질문을 하는데 동의하느냐?" 라고 물어보아야 하는데 그것도 없이 그냥 질문을 하였더군요. 이런식은 조금 아닌 것 같습니다.

통합 진보당의 국방정책 공약에 대한 공식입장이 나왔습니다. 

일단 통합진보당의 국방,안보에 관한 논의를 일으켰다는 점에서는 환영을 하지만 필자가 질문도 하지 않았는데 필자의 닉네임을 이용하여 질문한 것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누가 하셨는지는 몰라도 하신분은 댓글로 글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유용원의 군사세계와 자주국방네트워크에서 활동하는 panzer님과 필자와는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필자도 유용원의 군사세계와 자주국방네트워크에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panzer가 아닌 팬저의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한글로 팬저로 사용중이며 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는 가끔 댓글 다는 정도이고 자주국방네트워크에서는 활동을 하였지만 현재는 활동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필자의 경우 팬저라는 닉네임을 오랫동안 사용하였고 현재 자주국방네트워크에서 활동하는 집행부들의 경우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 활동하는 panzer님과 필자와는 다른 사람임을 알려드리니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덧글

  • kuks 2012/03/15 18:32 #

    http://thekuks.egloos.com/1127997

    박근혜를 옹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2002년 한나라당 제주도당의 입장과 2007년 당시 박근혜의 발언을 동일선 상에서 보기는 힘듭니다.
    의견수렴이라는 측면에서 원론적인 발언일 뿐이고, 2007년 노무현도 마찬가지 입장이었습니다.

    그리고 팬저님의 닉네임을 빌어 쓰는 모습은 정말 뭐라 하기 그렇군요. 왜 저런 짓을 했는지...
    제가 이 블로그 주소를 댓글로 대신 달아도 될까요?
  • 팬저 2012/03/15 18:35 #

    박근혜위원장의 경우 원론적인 이야기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만 새누리당 제주도당의 경우 예전과 현재가 다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예,,,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 kuks 2012/03/15 18:50 #

  • 팬저 2012/03/15 19:36 #

    이렇게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람쥐 ^^
  • cv195 2012/03/15 20:08 # 삭제

    좋은글퍼가구요, 늦어서 죄송합니다;;;;;
  • 팬저 2012/03/15 20:54 #

    예... 이렇게 늦게라도 이야기해주시니 고맙습니다.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