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G-712 한상국함 해군



STX조선으로 수리왔는지는 모르지만 PKG-712 한상국함이 들어와 있더군요. 시간이 오래되어서 공개하는 것입니다. ^^ 보시다시피 방파제에서는 고기 낚고 있으며 건조중인 선박이 있었는데 혹시나 해서 블라인드처리합니다. 저멀리 거가대교의 모습도 보입니다. 
한상국함은 윤영하함급 고속정 2번함입니다만 어찌보면 윤영하급보다 한상국급이 맞을 수 있을것입니다.  윤영하함과 한상국함의 경우 디자인은 같지만 워터제트 엔진이 달라서 윤영하급이라 부르기는 뭐합니다. ^^
윤영하함과 달리 한상국함 이후의 함정들은 76미리 함포가 각이진 포탑을 설치하였습니다. 아 그리고 보니 76미리 함포의 경우도 제조사가 서로 틀리는군요. 윤영하함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오토브레다사의 함포를 설치하였고 한상국함 이후의 함정들은 위아에서 만든 76미리 함포이니까 말이죠.
수리중에 들어온것인지 아니면 잠시 온것인지 모르겠지만 대함미사일인 해성의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3D레이더와 위성안테나 등이 몰려있는 함교의 모습으로 윤영하함의 경우 위성안테나가 40미리 노봉 기관포 뒤에 있었는데 40미리 기관포 사격시 진동이 심하여 함교뒤로 옮겼다고 하는데 이말이 사실인지 모르겠습니다. 
STX조선에서 열심히 12번함~15번함까지 만들고 있으며 조만간 공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덧글

  • 2012/09/20 15:3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2/09/20 16:0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