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7편 천안함/세월호



오십 일곱 번째 이스라엘 돌핀급 잠수함이 백령도에서 천안함과 충돌하여 해저에 있다고도 하고 어떤이는 충돌 후 이스라엘로 돌아가서 수리를 했다고 하고 어떤이는 충돌 후 가라 앉아 있다가 몰래 인양했다고도 합니다. 이스라엘로 돌아가는 문제는 몇 번 이야기를 하였죠, 상당히 힘들 것이고 수리라고 이야기 하는 부분은 오버홀(over haul) 하였던 부분이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충돌설 반론 1편3편에 적어 놓았습니다.

몰래 인양하였다고 하는 부분은 어떻게 설명 해야할까요! 백령도에서 배를 타고 가는 어민들이랑 정기여객선이 있는데 보았던 사람들이 없었을까요? 밤에 작업을 하였다고 해도 알 수 있을 것인데 말이죠. 천안함을 인양하는데 한달이 걸렸는데 돌핀급 잠수함을 인양하는데 얼마나 걸리겠습니까? 아무리 적게 걸려도 한달 이상이고 적어도 2개월은 소요될 것입니다. 그것도 대한민국 해군은 도움은 주지 않고 미해군이 인양을 하였다고 주장합니다. 미해군이 잠수함 구조함등을 파견 하였을 것인데 어떻게 알고 있는 사람이 없나요? 적어도 언론에 기사가 나와야 하는것이 아닌가요? 엠바고를 내려도 필요하면 기사 내보는 판국에 말이죠.

그리고 돌핀급 잠수함을 인양하여 미국으로 가져 갔다고 주장하는데 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또 바지선이나 다른 함정에 이끌려 가져갔을 것인데 통 아는 사람도 없고 목격한 사람도 없다는 것이 말이 되지 않다는 것입니다.
 
베트남 해군의 하노이급 잠수함을 러시아에서 가져올 때 사용한 함정으로 저런식으로 가져 오려고 해도 알 수 있을 것인데 말이죠.

오십 여덟 번째 아직도 이스라엘 돌핀급 잠수함이 가라 앉아있다고 주장하는 분들의 이야기입니다. 이 부분은 6편에 현상금을 내걸어 보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그 부분은 한번 이야기 하였으니까 일단 생략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잠수함을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는 나라가 많지 않습니다. 미국,영국,러시아,프랑스,독일,스웨덴,일본,중국 등 몇 개국이 되지 않고 있으며 그중 재래식 잠수함을 만든 곳은 더욱 더 많지 않습니다. 재래식 잠수함중 가장 많이 팔리었던 U-209급 잠수함 계열인(물론 U-209급 보다 더 진보한 잠수함이지만 말입니다) 돌핀급 잠수함이 해저에 있다면 많은 국가들이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물론 대한민국의 영토라 이래 저래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보낼 것입니다. 저 정도라면 언론에 소개가 될 것인데 통 그런 소식을 접할 수 가 없네요.

또 이스라엘에서는 한시라도 빨리 잠수함을 인양하려고 할 것인데 어떻게 조용한지? 모르겠습니다.


오십 아홉 번째 이스라엘 돌핀급 잠수함이 백령도까지 들어왔다고 주장하며 그곳에서 천안함과 충돌 후 침몰 하였다고 하는 것이 그들의 주장입니다.

천안함 사건이 있고나서 한,미간 서해훈련을 하려고 하자 중국이 크게 반발을 하였습니다. 중국에 큰 위협이 되며 민감한 문제라면서 크게 반발을 하였습니다.

한·미 서해훈련 반대 왜
중국 해방군 "한·미 서해훈련 반대"
중 “한·미 서해 훈련 반대” 공식선언

그런데 말입니다. 백령도에 핵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는 이스라엘 돌핀급 잠수함이 들어왔다고 하는데 중국에서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지 않나요? 돌핀급 잠수함이 천안함과 충돌하여 침몰하였다고 하는 지점에서 살펴보면 중국의 수도인 베이징과 중국의 강력한 북해함대가 있는 칭다오까지 760km 이내에 있습니다. 특히 북해함대가 있는 칭다오까지는 430km 내외입니다. 평양까지는 150km이내이며 서울까지는 200km입니다.

크루즈미사일의 사정거리가 1,500~2,000km 까지라고 하는데 중국의 왠만한 도시는 물론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수도인 베이징과 북해함대까지는 너무나 가까운 위치입니다. 또 북한의 평양까지는 150km도 되지 않는 곳에 핵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는 돌핀급 잠수함이 들어왔다.

2013년 이스라엘이 시리아 기지에 공습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 크루즈미사일로 공격하였다고 하는 주장도 나옵니다.
"이스라엘, 러시아산 미사일 겨냥 시리아 기지 공습" 기사보기

중국과 북한이 과연 가만히 지켜보고 있었을까요?

그리고 침몰한 상태로 남아있다. 그렇다고 하면 과연 중국,미국,이스라엘,한국,북한 등 국제적인 문제로 부각이 될 것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조어도 문제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이 문제가 그냥 조용히 사라질 것 같지가 않습니다. 특히 북한에서는 이 문제를 크게 부각을 시킬 것이며 대남매체를 총 동원하고 고정 간첩이나 동조세력을 이용하여 부각을 시킬 것입니다. 그런데도 가만히 있다.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중국은 이스라엘 대사는 물론 한국의 대사도 불러들여서 이야기를 할 것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외교 단절이라는 초강수를 둘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도 중국이 가만히 있다.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육십 번째
충돌설이라고 주장하는 것을 살펴보면 천안함 우현으로 충돌하였으며 현재 남아있는 천안함을 보면 알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돈을 들여서 3D 애니메이션으로 시뮬레이션을 하면 좋겠지만 팬저는 그럴 실력이 되지 않아서 포토샵에서 간단한 시뮬레이션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천안함과 동급의 초계함 사진에 돌핀급 잠수함의 사진을 통한 부분을 가져 가보았습니다. 실제적인 크기는 그동안 알려진 포항급의 제원과 돌핀급의 제원을 기준으로 크기를 조정하였으며 때에 따라서는 크기가 틀릴 수도 있지만 오차 범위는 그렇게 크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A 지점이 견시병이 있는 곳입니다. 견시병이 아래와 같이 돌핀급 잠수함이 접근을 하였다고 하면 충분히 볼 수 있었을 것입니다. B지점은 천안함의 우현으로 충돌 지점이라고 표시한 것입니다. 빨강색으로 된 부분은 바다에 잠겨져 있는 부분을 표시한 것입니다.
돌핀급 잠수함이 부상하여 충돌을 한 상태를 표시한 것으로 잠수함의 세일은 해수면에 노출된 상태라 견시병은 충분히 알 수 있었을 것이며 돌핀급 잠수함은 B지점과 충돌할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천안함 우현의 함저 부분에만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이 정도로 과연 천안함이 함수와 함미가 분리될 정도일까요?
저번에도 이야기하였지만 긴급부상의 경우 적어도 수심 120미터 아래에서 나와야하나 해저 40미터도 안되는 곳에서 돌핀급잠수함이 억지로 올라왔다고 가정하였습니다.(돌핀급의 전장이 57미터이고 사고난 지점은 수심이 47미터 지점입니다) 일단 20도로 부상을 하였다고 하겠습니다. 견시병이 있는 곳에서 잠수함이 부상하는 장면을 목격하지 못하였을까요?
자 20도로 부상하는 돌핀급 잠수함은 시속 10~12노트의 속력으로 천안함에 충돌합니다. 그러면 천안함은 우측에서 좌측으로 쏠리게될 것입니다.
천안함은 충돌의 충격으로 좌측으로 배 전체가 기울여 질 것입니다. 돌핀급 잠수함은 계속해서 천안함을 뚫고 나가려고 하겠죠.
20도 부상할 경우 천안함과 부딪혀서 뚫고 나가려고 하는 지점을 표시한 것으로 함교의 높이까지 올라올 것입니다.
자 저렇게 부딪힌 잠수함이 과연 천안함을 뚫고 지나갔을까요? 저번에도 이야기하였지만 우리가 목격하는 자동차끼리 사고의 경우 4~60km 속도로 부딛혀도 찌그러진 형태는 볼 수 있었도 두동강이 나는 상태는 거의 접하기 힘이 듭니다.

그런데 돌핀급 잠수함이 시속 10~12노트(18,52km~22.22km)의 속력으로 천안함을 두동강이를 낼 수 있을까요?
천안함의 배의 강판을 알 수 있는 그림입니다. 저 정도의 배 두께인데 20km의 속력으로 함수와 함미를 분리할 수 있을까요?


육십 한번 째입니다. 그래요 일단 뚫고 지나갔다고 우기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죠.

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해보겠습니다! 우현에서 부딪혔다면 우현과 좌현중 어디가 큰 구멍이 날까요? 부딪혔다고 하는 우현에 큰 구멍이 나고 좌현에 우현보다 더 큰 구멍이 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즉 좌현에 더욱 더 큰 구멍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총알에 의한 충격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입니다.

만약 뚫고 지나가지 않았다고 한다면 우현에 더욱 더 큰 구멍이 뚫리고 좌현은 함몰만 되어져 있을 것입니다.

천안함 손상부분을 그래픽으로 설명한 것입니다. 그래픽상으로 보니까 확실히 뚫고 지나간 것으로 보입니다. 그죠?

그런데 말입니다. 우현에 있는 함중앙 부분을 보면 부딪힌 가스터빈실 아래가 3.2m이며 위로 갈수록 작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다 다시 연돌(굴뚝)이 있는 부분에 크게 날아가고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함저 부분중 날아간 부분이 3.2미터이며 그보다 작은 곳도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이스라엘 돌핀급 잠수함의 제원을 살펴 보겠습니다. 수상배수량은1,640 톤, 수중배수량 1,900 톤, 잠수심도 최소 200 m, 전장 57 m, 전고 6.8 m, 전폭 6.2 m 라고 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전폭 6.2m입니다. 폭이 6.2미터인데 천안함에서 날아가고 부서진 부분이 3.2미터라 그러면 3미터가 남습니다. 아니 돌핀급 잠수함이 천안함을 뚫고 지나갔다고 하면 천안함의 우현이 적어도 6.2미터 이상 되어야 하는 것 아니냐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그런데도 돌핀급 잠수함의 전폭도 되지 않는 3.2미터가 날아가고 없다. 이게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아실 것입니다. 그동안 계속해서 소설 적고 있었다는 것이고 살인 사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 혼자서 경찰서에서 조사서 꾸미는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몰라도 이 정도는 알고 글을 적어야 하는데 그것도 모르고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이라고 적었고, 그것도 모르고 주구장창 글을 퍼가고, 자신은 명쾌하고 합리적이라고 하면서 퍼가고, 정치적으로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기웃거리는 정치인들 모두 반성해야 할 것입니다.

이건 한마디로 자신이 적어 놓은 글을 부정 할 시간이 되어가네요.

이번 편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핑백

  • 팬저의 국방여행 : 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6편 2014-07-09 23:54:54 #

    ... 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2편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3편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4편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5편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7편 ... more

  • 팬저의 국방여행 : 천안함 이스라엘 돌핀급잠수함 좌초설 반론 2014-07-09 23:57:30 #

    ... 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4편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5편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6편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7편 ... more

  • 팬저의 국방여행 : 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반론 2 2014-07-09 23:58:39 #

    ... 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4편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5편 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6편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7편 저번편에 이어서 열네번째입니다. 일단 이스라엘 돌핀급잠수함(어느나라 잠수함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미국잠수함도 마찬가지였을 것이라는 거죠 ... more

  • 팬저의 국방여행 : 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3 2014-07-09 23:59:18 #

    ... 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4편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5편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6편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7편 스물세번째입니다. 이스라엘 돌핀급 잠수함이 모항인 하이파에서 출항을 하고 대한민국의 서해까지 왔다고 가정을 두고 이야기합니다. 보통 하 ... more

  • 팬저의 국방여행 : 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4편 2014-07-10 00:00:02 #

    ... 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3편 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5편 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6편천안함과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대한 반박 7편 서른 세번째입니다. 그동안 이스라엘 잠수함이 천안함과 충돌 후 소리 소문없이 이스라엘로 돌아갔다는 것에 대한 반박의 글을 올렸습니다. ... more

  • 팬저의 국방여행 : 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5편 2014-07-10 00:01:25 #

    ... 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2편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3편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4편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6편천안함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 반박 7편 신상철 서프라이즈 전.대표가 2014년 1월 7일 창원에서 천안함과 대선 부정에 관한 시국 강연회를 가졌다고 합니다. 그곳에서 또 다른 주장 ... more

덧글

  • Zako 2014/05/30 16:42 #

    우리집 유리창이 공에 맞아 깨졌는데 근처를 지나가던 이스라엘 관광객이 한게아니라고 증명하는데 논문이 필요한 케이스. 실은 지나가던 이스라엘 관광객은 없다는게 요점...
  • 팬저 2014/05/30 16:43 #

    예... 맞습니다. 그들이 노리는 것이 이것이죠.
  • 토나이투 2014/05/30 20:18 #

    저 각도로 오는데 못보다니...필시 이스라엘의 잠수함은 스텔스 기체임이 분명합니다
  • 팬저 2014/05/30 21:43 #

    천하 무적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시속 20km로 가서 박으면 다 함수와 함미가 분리되니까 말입니다.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4/05/31 19:50 #

    이야..... 저노무 이스라엘.... 무섭네 무서워.... 미국은 뭐하냐 이스라엘에게서 잠수함 안시고

    아이고야... 팬저님이 고생하시네요
  • 팬저 2014/05/31 22:15 #

    다른것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ㅎㅎㅎ
  • 안경펭귄 2014/06/16 11:34 #

    http://news.donga.com/Main/3/all/20140613/64247260/1
    국제형사재판소(ICC), "천안함·연평도 전쟁범죄 아니다" 결론낸 듯
    ㄴ천안함 북어뢰는 애매해서 그렇다치고 연평도 피격당한것도 증거불충분인지 뭔지 모르겠습니다
  • 팬저 2014/06/16 16:39 #

    연평도의 포격이 전쟁범죄가 아니라 어허 이게 뭔 재판인지..
  • costzero 2014/07/18 11:38 #

    연평도가 전쟁범죄가 아니면 테러인가?
    북한이 무슨 테러조직도 아니고 무슨 판결이...
    천안함도 인양한 증거가 있는데 왜 판결이 글케 나왔지...이해가.
  • 팬저 2014/07/18 13:06 #

    이게 참으로 애매합니다. 헌법을 기준으로 하면 북한은 대한민국 영토를 점령한 테러분자 형식이 되겠죠. 하지만 UN기준으로 본다면 나라가 맞겠죠. 테러조직으로 보면 테러가 맞겠죠. UN기준으로 본다면 전쟁범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렇게 강력하고 오랫동안 있는 테러조직이 있나요? 일단 헌번과 관계없이 북한도 나라로 봐야하니까 전쟁범죄로 보여집니다.
  • costzero 2014/07/18 11:34 #

    국방부 보고서 보면 천안함을 공격한 것으로 추정되는 북한의 연어급 잠수함이 9.3km? 정도에서 어뢰공격을 한 것으로 나오던데요.
    북한의 대잠능력이 어느정도 수준이 되는 건가요?
    김정은이 최근에 탄 잠수함(동해쪽이었나?)은 녹이 덕지덕지 쓸었던데요.
    천안함 글을 찾아보니 피격후에 해군에서 대잠초계를 했다고 하던데 잠수함은 못 발견하지 않았나요?(북으로 도주에 성공했다는 뜻)
  • 팬저 2014/07/18 13:03 #

    북한해군의 경우를 보면 재래식무기로는 대한민국을 상대로 하는데 여러모로 힘이 듭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잠수함전력으로 보입니다. 잠수함의 숫자적인 면에서는 북한이 앞서고 있는 것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오래된 잠수함이라고 해도 대한민국해군이 보유하고 있는 수상함의 소나는 문제가 있으니까요.또 무엇보다 70척의 잠수함 전력은 무시하기가 힘들어 보입니다.(오래되었던 아니던 그것을 탐지하는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 대한민국 해군은 대잠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숫자적으로 많지 않다보니 힘이 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등장할 인천급이 보급이 완료가 된다면 대한민국 해군의 대잠수전 능력이 향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정일이 탔다고 하는 잠수함은 로미오급인데 오래된 잠수함이죠. 아직 북한에서도 운영이 되고 있으며 동해 원산에서 출발하면 우리 근해까지 내려오는데 4시간이면 내려온다고 합니다. 한척이 아니라 여러척이 동시에 내려온다면 여러모로 골치가 아플것입니다. 또 로미오급과 달리 상어급이나 연어급의 경우 덩치가 작아서 탐지가 더욱 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대잠전을 위한 저주파 소나가 필요한 대목이라 봐야 할 것입니다. 대잠초계기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대목이죠. 그래서 대한민국 해군에서도 대잠초계기를 중고라도 좋으니 더 도입하자고 하고 있으며 2013년도에 바이킹을 도입한다고 하였는데 도입을 할지 안할지 아직 소식이 없네요. 들리는 소문에는 바이킹 대신에 다른 것을 도입한다는 이야기는 있는데 말이죠. 현재로서는 대한민국의 대잠전력은 북한의 잠수함을 막아내기에 여러모로 부족하게 보입니다. 이 부분을 보강하고 노력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costzero 2014/07/18 13:05 #

    아 역시 대단하십니다.
    궁금증이 시원하게 풀리는 군요.
  • 팬저 2014/07/18 13:13 #

    저도 능력이 되지 않아서 간단하게 올린 것입니다. ^^
  • 대범한 늑대개 2014/09/14 03:00 #

    안녕하세요 팬저님! 천안함 사건에 대한 진실을 알고싶은 사람입니다. 지나치다 우연히 이곳에 들리게 되었고 관련 반박글을 흥미로이 재미있게 잘 읽어보았습니다. 읽고보니 이스라엘 잠수함 충돌설에 저 역시 의구심이 들더군요. 제가 궁금한 것이 있는데 팬저님 생각은 어떠신지 알고싶습니다. 북한 잠수정이 어뢰를 쏘고 튀었는데 사고지점에서 북으로 돌아가려면 250km를 잠항해야 합니다. 이거 포위망에 안걸리고 돌아가는게 가능할까요? 포위망에 안걸리고 벗어나려면 속력이 30노트쯤 나와야 하는데 그정도면 어뢰 발사속도보다 살짝 못미치는 정도인데요. 또한 천안함이 어뢰에 의해 폭발했다면 선수의 생존자나 선미의 희생자나 몸이 멀쩡하진 못했을 것인데요.(폭발에 의한 산소의 변화는 잘 아시리라 믿고) 몸 일부가 절단되거나 크게 다쳤거나 한 사람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이것 어찌보시나요? 또한 폭발시 노폐물(?)이 선체 내부와 어뢰, 프로펠러등에 묻어 있었고, 폭발에는 2~3천도의 순간적인 고온상태가 되어 수분이 전부 기화되는데요. 이 노폐물들 에서는 수분이 검출되었으며 각각의 시료가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음..또한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는 천안함 공판에서 각각의 해안초소(각 하나씩 총 두개 초소)에서 당시 근무했던 병사 두명이 진술하기를 큰 소리와 함께 3~4초간 빛이 났으나 물기둥은 전혀 없었다고 하였는데요. 이 부분은 어찌 보시나요?
  • 팬저 2014/09/15 11:08 #

    감사합니다. 정치적 해석이 아니고 의문을 가지고 있다니 감사합니다. 먼저 북한의 연어급잠수정이 어뢰를 쏘고 도망갔는데 멀리돌아서 간다고 해도 비파곶기지까지는 200km정도 나옵니다. 연어급 잠수정으로 최대속력이 30노트까지는 힘들어 보이고 많이 갔다면 15노트 평균 10~12노트로 갔을 것입니다. 시속 20km~25km될 것입니다. 그렇게 갔다면 적어도 8~10시간 정도는 가야 되겠죠. 포위망은 백령도의 위치를 보아야 합니다. 백령도는 대한민국보다 북한이 더 가까운 곳이고 당시 속초함이 있었지만 속초함이나 천안함으로서는 북한 연어급잠수정을 발견하기가 힘이 들었을 것입니다. 북한과 가까운 백령도에서 2~3시간만 잠행하여도 자신들의 본진입니다. 현재 북한의 잠수함,잠수정에 의해 침투한 것이 3번(공식적인 것이고 비공식적인 것은 더욱 더 많을 것입니다)인데 강릉침투사건과 꽁칩잡이 거물에 걸린 사건 그리고 천안함 사건이죠. 이 잠수정과 잠수함의 침투를 대한민국 해군이 잡아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아직 대잠전에 많이 미치지 못하고 있죠. 그래서 새롭게 진수하는 인천급 호위함은 예전보다 더 강력한 대잠전에 초점을 두고 있죠.^^ 어뢰에 대한 피격 관련되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어뢰에 대한 피격이 아니다"라고 돌아다니는 이야기와 똑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현재 어뢰에 의한 피격은 세계 1차,2차 대전 당시 U보트에 의한 사건이나 진주만 공습작전 등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어뢰에 의한 피격이라고 하는 부분을 관심을 가진다면 먼저 그 상황을 보시기 바랍니다. 당시의 어뢰의 파괴력이 현재보다 더 뛰어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도 살아남은 사람들이 있죠. 일단 국내에 있는 것은 믿기 힘이 들 것이고 구글에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Torpedo hit 로 검색해보시면 많은 이야기가 있을 것입니다. 검색하여 보시고 이곳도 참고해보세요. http://www.ibiblio.org/hyperwar/ 미국에 있는 홈페이지인데요. 2차대전 당시의 기록 들입니다. 유럽 및 태평양전쟁의 기록들이 있습니다. 함정이 전투에 참여했는지 포격을 당했는지 등을 알 수 있죠. 그중 사보섬해전에 참여하였다가 어뢰에 의한 피격을 당한 캔버라함이 있는데요. 그 함에 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일본군에 의한 어뢰의 피격인지 미해군의 오인사격인지는 정확하게 알 수 가 없다고 하네요. http://ibiblio.org/hyperwar/USN/WarDamageReports/WarDamageReportCA70/PlateI.jpg 이것 말고도 여러개의 함정들이 피격 당한 것들이 있습니다.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진주만 공습때 어뢰에 의한 피격이 많았습니다. 그분들 중 폭팔로 사라진 사람보다 함정이 피폭되어 침수되어 죽은 사람이 더욱 더 많다는 사실입니다. 이건 검색해도 나옵니다. 딴 분들 이야기하는 것 듣고 판단하지 마시고 직접 쭉 읽어보시고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선체에 묻었니 아니니 그 이야기할 것 없고요. 2차대전 당시 어뢰에 의한 피격 사례가 많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대범한 늑대개 2014/09/14 03:26 #

    또한 한준위가 불행한 일을 당한 지점은 함수, 함미 관계가 없는 그 사이의 지점 이었고, 그 지점에서 수색작업을 한 UDT(전) 잠수부들이 공판에서 증언을 하였는데요, 한분은 전장60m의 구조물을 봤다(시계가 안좋은데 60m인지 어찌 알았나 개인적으로 궁금하네요)고 했고 다른 한분은 국기봉 같은 것이 있고, 거기서 수직으로 2m 내려갔을때 해치가 있었고 열려있었으며 그 안에는 소방호스들이 절단되어 널려있었다고 증언했습니다. 여기서 합동조사단인지 당시 지휘했던 해군인지 하는 아저씨에게 멀쩡한 천안함 함수 좌현 사진을 보여주면서 국기봉과 해치가 어디있느냐고 묻자 "국기봉은 아마 가드레일을 잘못 본 것이고 해치는 도어이다" 라고 답했는데, UDT의 증언과는 앞뒤가 안맞는데요, 그렇담 가드레일 에서 수직으로 2m 내려가서 도어가 어디 있느냐 하며 사진을 보여주자 당황해 하면서 좌현이 아니라 우현에 도어가 있다고 황급히 둘러댔지요. 그러나 우현에도 그런것은 없었습니다. 또한 배가 우측으로 기울었으니 잠수부들이 봤던 면은 좌현일텐데, 그렇담 가드레일부터 수직으로 2m 내려가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고 , 잠수부들은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움직여야 했었을텐데 말이죠. 이부분도 어찌 보시는지요? (재판당시 타이핑 되고 녹취되어 기록으로도 남아있는 부분입니다. 저는 정치색깔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저 진실을 알고싶을 뿐입니다.)
  • 팬저 2014/09/15 11:12 #

    말씀하신 부분이 무엇때문에 질문하였는지 잘 모르겠네요? 천안함이 침몰당했다는 것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요? 국기봉은 어디에 있는 것을 이야기하시는지요? 천안함을 이야기하시는 것이겠지요? 국기봉은 함수를 가르키나요? 함미를 가르키나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