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스텔스 군함과 충돌! 이게 말이되냐? 천안함/세월호



뉴스타파에서 올라온 기사가 바로 "급변침 이유는 잠수함 또는 스텔스 군함?"라고 주장합니다. 전 이 기사를 보면서 언론이라고 주장하기 참으로 부끄러운 언론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나 아고라에 글을 적는 것과 다르지 않음을 알 것 같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진도VTS의 세월호 레이더 영상을 통해 세월호가 문제점을 알고자 하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창작 3류 소설을 가져왔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자의 말을 전하는 사람이 바로 "익명의 해양전문가"라고 합니다. 세월호가 잠수함이나 스텔스 군함과 충돌하였다면 아주 큰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실명과 나이는 밝히지 않는 익명의 해양전문가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 해양전문가라고 하는 분들이 몇 명이나 있을까요? 수 많은 사람들은 별 이야기를 하지 않는데 자신만 그렇게 주장하는 것이 맞는것일까요? 너무나 부끄러워서 익명으로 처리해달라고 했나요?

사건,사고가 나고 나서 모든 기사에 익명의 전문가가 이야기 하기를 "그렇다고"하더라 면서 글을 적을 것인가? 현재 전세계 언론사들이 모두 그렇게 하고 있나? 그렇게 하고 있는 언론들이 과연 정상적인 언론인지 이야기해주기 바란다. 참으로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또 레이더를 피하는 소형군함이라고 하였는데 이 말이 자신이 이야기하였지만 뭔 말인지 모른다. 레이더 기술이 발달하면서 군함들은 자신을 레이더 상에 안보이게 하고 싶었지만 워낙 크기가 크다보니 그렇게 되지 않고 좀 더 레이더에 작게 보이려고(예를 들어 5,000톤 함정이 500톤으로 레이더에 비쳐진다면 작은 그 함정이 아니라고 의심하지 않겠죠.. 그런식이라는 것입니다.)스텔스형식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물론 안보인다면 좋겠죠. 하지만 아직까지 완전히 레이더에 안보이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중앙일보 주기중 기자가 적은 스텔스 관련 기사입니다. 

현재 함정에서 스텔스 기술은 세 가지로 요약된다고 합니다. 첫째는 레이더 파의 반사면적을 감소시키고 함정의 표면에 레이더 파를 흡수하는 특수 재질과 특수 페인트를 사용하는 것이다. 선체의 표면적을 최소한으로 줄이거나 경사지게 설계해 레이다파를 교란시키는 것이 스텔스 기술의 관건이다. 함교와 마스트를 엘리베이터 식으로 설계해 필요시에만 노출시키도록 한다. 또 미사일을 비롯해 함정의 무장장비를 수직으로 설계해 갑판 아래로 넣는다. 그리고 선체 표면에 전파 흡수 구조재를 쓰고 특수 페인트를 사용해 최대한 레이더 파를 흡수한다. 

두번째는 적외선 신호를 줄이는 것이다. 적외선 추적장치가 있는 미사일의 공격에 대처하기 위해 엔진의 냉각 시스템을 개선하고 배기가스를 외부공기나 해수로 냉각시키는 것이다. 

세번째는 적 잠수함의 초음파 탐지기에 잡히지 않도록 음향을 줄이는 것이다. 엔진소음을 줄이기 위한 소음장치, 선체복합소음감쇄장치(Master Noise Suppression System)을 써서 함정에서 나오는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인다. 반사음을 교란시키는 선체 설계기술도 적용된다. 

모든 함정들은 조금이라도 레이더에 적게 비추어 지도록 레이더 반사면적을 생각하여 건조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육안으로 안 보이게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세월호 항해사가 다가오는 함정도 안보고 운행을 하였을까요? 그리고 함교에 항해사만 있었던 것도 아니라고 하는데 전부 다 무엇을 했을까요? 

▼ 미국의 인디펜던스함
▼ 인도네시아 스텔스 미사일 초계정 KRI Klewang
▼ 스웨덴 비스비급 
▼ 물론 대한민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함정들도 위 사진에 소개된 함정과 같이 스텔스적인 요소가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제법 레이더  반사면적을 없애려고 노력(?)하기는 합니다. 매니아들의 충족을 시켜주지 못하지만 말이죠. 이런 함정들이 오고있는데도 눈으로도 보지 못했다고 하지는 않겠죠.
저 정도의 스텔스효과가 큰 함정이 오는데도 몰랐다면 뭐 할 말이 없는 것이지요?

대안언론을 하려면 적어도 국민들 보다 더 공부하고 정확한 대안을 내놓아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언론이 아니라 선동의 도구만 될 것입니다.





덧글

  • 미망인제조기 2014/06/30 15:44 #

    I Want to Believe...

    전문가들이 넘치는 아름다운 우리사회...!

    우리사회에는 대안언론이라것을 만들어 돈벌기가 참 쉬운듯 해 보이죠. 적당히 전문가라는 사람의 기고를 받아(?) 정부나 사회의 일반적 주장에 반대하는 소설을 적어놓으면 알아서 퍼지고 신뢰도가 자동으로 생기니...
  • 팬저 2014/06/30 17:47 #

    예.. 일단 정부 반대 반미면 충분하게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 별바라기 2014/06/30 15:47 #

    저렇게 세월호는 잠수함이라면서 왜 천안함은 잠수함이 아니라고 하는걸까요? 거참 신기한 사람들....
  • 팬저 2014/06/30 17:47 #

    제가 하고픈 이야기입니다.
  • net진보 2014/06/30 15:54 #

    쉿 최고존엄... 깨어있는 시민분들이 부들부들 하러올듯
    ㅋㅋㅋ참고로 저런 언론 매체를 구독하는게 3만6천명 ㅋㅋㅋㅋㅋ
    다이빙벨 빨던 고발뉴스, 팩트tv / 천안함 음모론 퍼트리던 서프라이즈,프레시안,미디어오늘,오마이뉴스,나꼼수/
    모 언론노조/ 모정당 도지사까지합치면;;; 진짜... 어마어마 하죠;;;
  • 팬저 2014/06/30 17:48 #

    상당하군요. 엄청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네요. 그러면 내부에서도 저런 비판이 없는가요?
  • 바탕소리 2014/06/30 16:14 #

    이러다 외계인의 공격에 격침(!)당한 거라는 소리도 나오겠군요. 깔깔깔.
  • 팬저 2014/06/30 17:48 #

    예 조만간 등장할 것 같습니다.
  • 살벌한 아기백곰 2014/06/30 16:46 #

    세월호로 쏠쏠하게 광고효과 받더니 이제 슬슬 소재 떨어져 가나 봅니다.
  • 팬저 2014/06/30 17:49 #

    내부적으로 그렇게 광고효과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 살벌한 아기백곰 2014/06/30 18:14 #

    이번 사건 계기로 페북 쪽에서 은근히 이름을 날렸던데 말입니다.
    차마 놓을 수 없는 소잿거리인데 이야깃거리는 줄어가니 저리 되는 게 아닐까 싶어요.
  • 곰돌군 2014/06/30 16:57 #

    ....미쳤나 저것들이..
  • 팬저 2014/06/30 17:49 #

    ㅎㅎㅎ 글쎄요.
  • 무명병사 2014/06/30 17:05 #

    오예. 이젠 스텔스 군함까지 나오는군요. 그런데 뉴스타파 파이팅^^ 하는 양반들은 뭘까~요? ㅠㅠ
  • 팬저 2014/06/30 17:50 #

    스텔스군함은 물론 동원할 수 있는 것은 다 동원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 영재 2014/06/30 17:23 #

    여담이지만 인니의함은 눙물이나죠
  • 팬저 2014/06/30 17:50 #

    예... 없는 형편에 불까지 났으니 말이죠.
  • 은화령선 2014/06/30 17:59 #

    스텔스가 아니라

    클로킹을 말하고 싶었던걸까........
  • 바탕소리 2014/06/30 18:07 #

    망령 전투기, 명령 대기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팬저 2014/06/30 18:28 #

    예... 아무래도 클로킹이라고 봐야겠죠. 들었던 것은 있는데 정확하게 알지 못한 상태에서 적었던 느낌이 듭니다.
  • Nero 2014/06/30 18:08 #

    스텔스랑 클로킹이 언제부터 동의어가 됐지...
  • 팬저 2014/06/30 18:30 #

    글쎄요. ^^ 저도 잘 모르겠네요. 언제부터 저렇게 사용되었는지 말이죠.
  • 듀란달 2014/06/30 18:09 #

    프로토스의 기술이 사용되고 있군요. 우리는 미국과 프로토스 외계인의 결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미제 아웃!
  • 팬저 2014/06/30 18:30 #

    그렇나요? 음... 저그는 아니군요.
  • 검은하늘 2014/06/30 18:16 #

    그럼 부딪힌 그 함선은 어디서 수리 받고 있답니까? 스텔스 도료라도 벗겨졌을텐데요...

    자기 이름도 못거는 사람이 전문가를 운운하니... 참...
  • 팬저 2014/06/30 18:31 #

    워프를 하고 도망간 것 같습니다만... ㅠㅠ
  • 漁夫 2014/06/30 18:21 #

    가시광선 스텔스 함정이라면 속에 있는 사람이 허공에 붕 뜬 채로.......... (뭐임마)
  • 팬저 2014/06/30 18:32 #

    도깨비 감투를 쓴 함정이라 봐야겠죠.
  • 존다리안 2014/06/30 18:30 #

    왜 요새들 찌라시들은 광기에 사로잡혀 있는 건지....
    어디서는 게임탓에 임병장이 총기난사했다 하고
    또 어디서는 스텔스군함에 충돌해 세월호 침몰했다 하고....
    이대로는 이 지구가 프리메이슨이 조작한 매트릭스라는 보도까지
    정규 언론에서 나올 지경입니다.
  • 팬저 2014/06/30 18:32 #

    전에 이스라엘 잠수함할때 프리메이슨이 등장하였습니다만... ㅠㅠ
  • 존다리안 2014/06/30 18:37 #

    커... 커헉! (피토하는 소리)
    닛뽄 별 황당무계한 책들에서 프리메이슨의 일본정복 음모 운운하는 걸 보고
    일본애들 별 희한한 생각 다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보니 한국도 만만치 않군요.
  • 팬저 2014/06/30 18:41 #

    안되는 것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
    여기서 부터 등장하더군요.
    http://panzercho.egloos.com/11053907
  • heinkel111 2014/06/30 18:46 #

    진짜 정신병자들이 정말 많네요.
  • 팬저 2014/06/30 19:03 #

    ㅋ 좀 더 여러군데 알아보고 글을 적어도 되는데 말이죠.
  • 일렉트리아 2014/06/30 19:06 #

    와~잠수함 탓이면 세월호 선장도 유병언도 잡힐 필요 없네요 ㅎㅎ 과적을했던 멀 했던 잠수함탓이니까...는 개그하냐 ㅡㅡ
  • 팬저 2014/06/30 19:13 #

    네... 그렇게 되겠죠. 호주에서 퇴역한지 오래된 잠수함이 한국으로 와서 충돌후 도망갔다고 하는군요. ㅋㅋㅋ
  • Real 2014/06/30 19:25 #

    저렇게 주장해야 천안함 폭침사태를 충돌설로 몰아가죠. 북괴역적들 소행이 아니라는걸 증명해야하니까요.
  • 팬저 2014/06/30 19:38 #

    그렇나요? 일괄되지 않아 보이는데 말이죠.
  • Real 2014/06/30 20:11 #

    그들에게 일괄되는건 중요한게 아니죠. 유사사례를 만듬으로서 지속적으로 의혹을 제기하고 그 의혹으로 갈등의 효과를 지속시키는 것이 목적이니까요. 천안함 폭침에서의 잠수함 충돌설들과 유사성 연계할려고 하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니 다른 사례를 만들어서 똑같다라고 할라면 지금 세월호를 이용해야지요. 좌파들 정치적 갈등을 조장하고 그 효과를 지속시키기 위해서 수단을 악용하는 전형적 주장이라는게 딱 링크 기사보니 나오더군요.
  • 팬저 2014/06/30 20:26 #

    음 그렇군요. 일단의 갈등을 조장하겠다는 것은 맞을 것 같습니다.
  • TOWA 2014/06/30 20:29 #

    우와아아아아~~ 벌써 광학위장 전함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현역에서 뛰고있었던 모양이네요?
  • 팬저 2014/06/30 20:51 #

    저도 이런 일급 비밀이 알려질 것이라고는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 참 말도 안되는 주장을 합니다.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4/06/30 21:16 #

    뉴스타파...... 뭐지.... 저정도면 고의라고 밖에 생각이 안되요
  • 팬저 2014/06/30 22:19 #

    그렇게 느껴질 정도이나요?
  • 돌고래N 2014/06/30 23:12 #

    걔들이 좀 변태거든요. 잠수함 성애자들..
    초보 밀리터리 상식이라도 알거나 구글 좋은데 좀 찾아보면서 썰을 풀면 읽는 재미라도 있지, 재미도 없어요.
    100x100 지뢰찾기에 한 칸 클릭해서 터지면 아 여기 지뢰있는 줄 난 알았음! 이러는 꼴이랄까요.
  • 팬저 2014/06/30 23:23 #

    잠수함 성애자들에 뿜습니다.
  • 하늘여우 2014/06/30 23:12 #

    사실 우리나라의 기술력은 이미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 아니 총알 한방으로 산을 날려버리는 아메리슘 총알이라던지 수류탄이 열리는 솔나무와 같은 생체공학기술력을 보유한 북한을 제외하면 세계 어디도 못 따라올만큼 독보적인 과학기술력을 지닌 나라라서 레이더와 육안 양면으로 거리 100m 안으로 접근하기 전에는 절대 발견할 수 없는 초첨단 스텔스 전함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였습니다....


    이게 무슨 개소리지
  • 팬저 2014/06/30 23:24 #

    그 함정이 있으면 전세계 석권하겠네요. ^^
  • SEAZ 2014/07/01 05:52 #

    저건 전문가가 아니라 좇문가 어닐까요...
  • 팬저 2014/07/01 10:45 #

    교차검증없이 어떻게 한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보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질풍의랩소디 2014/07/01 11:12 #

    노틸러스III가 이미 개발되었다는 것을 왜 다들 모르시는건가요???깔깔깔.
  • 팬저 2014/07/01 11:40 #

    일단 왔다가 믿고 싶겠죠.
  • costzero 2014/07/18 10:42 #

    허어 천안함 때는 국방부가 공개안한 부분이라도 있어서 설이 나올만도 했다고 하던데 세월호는 대체 무슨 근거로...
  • 팬저 2014/07/18 11:05 #

    천안함때 잠수함충돌설을 제기하니 제법 믿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또 제기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