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와 함께 하는 1박2일 국방예산 현장체험 국방뉴스



국방부 페이스북에 올라온 국방예산 현장체험 안내입니다. 일단 날짜의 경우 평일로 예상이 되며 1박 2일입니다. 아마도 7월 중순이 넘을 것 같습니다. 날짜는 다시 공지할 것 같습니다.

일단 내용을 보면 육,해,공군에 대한 간접적인 체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네요. 육군의 경우 경기 연천 5사단으로 이동을 하는데 MBC의 진짜사나이에 방영된 부대입니다. 신,구형막사 체험과 과학화 소초 도보 답사라고 합니다. 공군의 경우 충북 청주 17비행단인데 F-4E를 견학하고 탑승할 것 같습니다. 해군은 경기 평택 2함대로 이동하여 고속정을 탑승한다고 합니다.

일단 육,해,공군을 1박2일 동안 쭉 보는 느낌에서는 괜찮아보입니다. 하지만 국방 예산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관하여 짧게 체험하는 이벤트성이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 개인블로그 우대를 보아 군에서도 본격적인 홍보에 관심을 두는 느낌을 줍니다.

일반 국민들 상대로 하는 행사로서는 그냥 무난한 느낌을 줍니다. 수박 겉 핧기이지만 그대로 여러 군을 비교할 수 있고 중요성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무난하긴 합니다. 하지만 좀 더 전문적인 군 지식을 가지고 있는 매니아나 전문가들을 위한 부분은 조금 아쉬움을 줍니다. 매니아들이나 전문가들은 저런 간접적인 체험보다는 자신들의 아이디어나 개선방향이 관철되기를 바라는 편이라 좀 더 집중적인 토론을 좋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22사단 사태와 같은 부분에 발생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토론 등이 더욱 더 관심이 있을 것인데 그런 부분들은 없는 것이 아쉽네요.

물론 이제 걸음마를 걷는 국방부의 국방예산 현장체험이라 좀 더 발전할 것을 기대하면 무리일까요? 그리고 여담이지만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이 수도권에 살고 있는 부분은 이해가 가긴 가지만 저런 행사들은 모두 서울에서 모여서 출발하니 지방사는 사람들은 너무 불편하여 참가하기도 힘이 듭니다. 예전 행사 참가하려고 할때 팬저가 사는 지역에서 서울로 이동하고 행사 끝내고 다시 내려왔는데 여러모로 불편하더군요.




덧글

  • 지니 2014/07/05 02:21 #

    음 아르바이트만 괜찮으면 함 신청해보고싶네요 ㅎㅎ
  • 팬저 2014/07/05 12:23 #

    네 시간이 허락된다면 한번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안경펭귄 2014/07/05 13:21 #

    10명 내외군요.
    팬저님은 블로그주소 들이대는것만으로 신청받아지겠군요. 아니 가셔서 후기 올려주세요 ^^
  • 팬저 2014/07/05 19:51 #

    전 참가하기가 힘이 듭니다. 아무래도 평일일 것 같아서 말이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