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잠수함 충돌설이 나왔나(?) 천안함/세월호



오늘 팬저가 몸 담고 있는 이글루스 블로그 뉴비에 올라온 글 중 흥미로운 글이 하나 있는데 바로 이것입니다. http://marukiku.egloos.com/1200959
이 내용이 진짜일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그러한 일이 있었는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이게 사실이라면 살벌하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이게 제법 오래전의 일인데 오늘에야 알게되었네요.
통합진보당 전직 당원이었던 분이 통합진보당 내부에 있었던 일을 일베에 작성하였는데 그 글들이 각종 블로그에 퍼지면서 선배가 알게 되어서 카톡을 한 내용이 올라왔더군요. 저 관련 글이 지난 2014년 4월 29일날 일베에 올라온 글이더군요.  


그러면서 자신이 작성한 예전의 글을 링크 시켜 놓았더군요. 이게 사실일까 하는 의문에 하나 하나 읽어 보았습니다. 전혀 모르고 있었던 부분들이 있었고 그렇지 않겠냐고 생각하였던 부분들도 있더군요. 

그 이후 작성한 글이 있어서 읽어 보았습니다. 그중 흥미로운 대목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여기 글에 세월호 잠수함 관련 글이 있었습니다. 원본 글을 소개하면 "지금 배 인양 안하고 있는데 인터넷에 이런저런 음모론 떡밥 퍼리고 있지? 근데 과연 이새끼들이 [미군 잠수함에 의한 좌초]를 주장하게되면 어떻게 될까? 미군 잠수함의 주둔지와 이전 몇 달간의 잠수함 활동 내역을 요구할 확률은 100%에 수렴한다. 기밀자료다. 분명히 성역없는 수사라고 뱉어놓은 말은 있으니 자료 내놓으라고 폭동을 일으키는게 걔들 방식이다"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한 날짜가 바로 2014년 8월 31일 21시 39분입니다.


2014년 9월 1일 세월호 유가족들은 세월호 사고 당시 '해군 작전 증거보전' 신청하였습니다. 이 사실은 JTBC에서 보도합니다. http://media.daum.net/media/issue/newsview?newsId=20140901220215150 

그런데 말입니다. 보수신문인 뉴데일리에서는 이 소식을 전하면서 좌파 내부고발자에 의하면 결국 “수사권·기소권 요구, 궁극적 목적은 1급 기밀 취득”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미국 측에 한미연합훈련에 참가한 잠수함의 위치 및 경로를 내놓으라고 요구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라면서 "이렇게 되면 한국 해군 잠수함은 남해, 서해 등에서의 경로, 성능 등이 모두 드러나 한동안 ‘무용지물’ 수준이 된다." 고 전했습니다.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15636

미국 잠수함에 의한 충돌을 퍼트린 것은 잘 아시다시피 자주민보입니다. 자주민보의 경우 서울시에서"이적 표현물을 게재한 행위는 신문법의 발행 목적을 현저하게 반복적으로 위반했다”며 등록 취소 심판을 청구한 상태이며 http://www.newscham.net/news/view.php?board=news&nid=71995   이창기 대표는 국가보안법 위반은로 1년 6개월 징역형을 받았습니다.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622  자주민보에서 미국 잠수함 충돌에 의해 세월호가 침몰당했다고 기사를 내었습니다. 바로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징역형을 받은 이창기 대표가 말이죠. http://www.jajuminbo.net/sub_read.html?uid=15746&section=sc4&section2=

그 이후 전혀 들어보지도 못한 인터넷신문이라는 곳에서 잠수함 충돌설이 올라옵니다. 런던에 있는 굿모닝런던이라고 하는 인터넷신문에서도 잠수함 충돌을 주장하는데 바로 일본 잠수함 SS-579(아키시오)와 SS-581(유키시오) 함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http://www.goodmorninglondon.net/sub_read.html?uid=894&section=sc24&section2=

SS-579 아키시오함은 퇴역하여 일본 국민들에게 잠수함 박물관으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플러스코리아라고 하는 인터넷신문에서도 잠수함 충돌설을 주장하였는데 굿모닝런던의 발행인의 인터뷰를 그대로 전합니다. 그러니까 플러스코리아라고 하는 인터넷신문은 굿모닝런던의 이야기를 그대로 신문에 올리는 것입니다. 미군 잠수함이라고 이야기하면서 호주의 오베론급 잠수함이라고 주장을 합니다. http://www.pluskorea.net/sub_read.html?uid=32014

현재는 퇴역하여 어린이 놀이터로 사용중인 오베론급 잠수함. 오베론급 잠수함은 영국,호주,캐나다,브라질,페루에서 사용하였으며 2000년~2005년 사이 전부 퇴역하며 퇴역한 잠수함은 박물관으로 전시중입니다.
이제보니 굿모닝런던에서 잠수함 충돌설을 이야기하면서 미국잠수함이라고 주장하면서 일본잠수함,호주잠수함 일 수도 있다고 이야기하였네요. 그 이후 아고라에 의해 링크되고 글 작성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여러가지 잠수함들이 다 등장하였죠. 그에 대해서 런던코리아에서 주장한 잠수함들은 모두 퇴역한 함정이라고 팬저는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런데 자신들이 주장하던 길이 100미터 폭 10미터 잠수함은 미군에는 없고 가장 가까운 함은 중국의 한급 초기형이며 그 다음 가까운 함정이 북한도 보유하고 있는 골프급입니다. 참으로 좀 공부를 하고 잠수함 충돌을 주장하지 어찌 아무것도 모르고 주장하는지 모르겠네요.

통진당 전직 당원이 주장하는 말이 맞다면 "미군 잠수함이라고 주장하였더 이유가 바로 미군과 한국해군의 잠수함 활동 내역이었군요. 미군이야 저 자료 내놓지 않을 것이고 대한민국 해군의 잠수함활동내역을 공개하려고 하고 해군에서 공개를 하지 않을 것이고 그렇게 되면 계속해서 ......."

---------------------------------------------------------------------------------------------
일단 통진당 전직 당원(당원인지 아닌지는 확인하기는 힘들지만)의 글을 보고 맞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들어서 올려본 글입니다. 통진당 전직 당원이 주장한 글 모두 읽어보시고 팬저의 글을 읽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게 진짜로 사실일까요?
---------------------------------------------------------------------------------------------




덧글

  • Graphite 2014/10/03 15:33 #

    허 이거 소름돋네요
  • 팬저 2014/10/03 19:08 #

    저도 놀랬습니다. 저게 맞겠죠.
  • 네리아리 2014/10/03 15:40 #

    캬 입막음 돋네요. 죽이려면 죽인다니~~ 캬 무슨 70-80년대 정적암살 수준이네요. 노란리본 달면서 저런 말을 하다니 돋네요
  • ChristopherK 2014/10/03 17:58 #

    그런데 상대방이 역공격 나오니 알아서 찌그러지는 클래스라 더 꿀잼.
  • 팬저 2014/10/03 19:08 #

    예... 정말 놀라고 소름 돋습니다.
  • 아이지스 2014/10/03 15:45 #

    그래서 저런 정신나간 잠수함 언플이 나온 거군요. 다행스럽게도 별 반향을 일으키진 못한 것 같습니다
  • 팬저 2014/10/03 19:09 #

    예... 저번 광우병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 plastic욱이 2014/10/03 15:46 #

    인양하면 간단한걸..인양도 안하고 드립부터 쳐대다니..그리고 그걸 믿는 종교인들의 리플......하아..
  • 팬저 2014/10/03 19:09 #

    인양은 언제될지 알 수 없습니다.
  • K I T V S 2014/10/03 15:51 #

    사실 2005년 때부터 느낀 바로는 세계 자체가 다른 곳에 사는 사람들이 저런 부류이었습니다..

    아는 형이 무슨 6.25 전쟁이 미국의 사주로 일어난 전쟁이었고 김일성은 죄가 없다고 부를 정도이니;;
  • 팬저 2014/10/03 19:10 #

    그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더라 하는 내용을 처음 듣는군요.
  • K I T V S 2014/10/03 19:15 #

    안타깝지만 제가 속한 서브컬처를 다룬 커뮤니티에선 그런 분들이 수두룩 했습니다.
  • 팬저 2014/10/03 19:19 #

    와,,, 그런 사람들이 많이 있군요...
  • 코로로 2014/10/03 19:59 #

    일본 서브컬쳐 다루는 데에선 어째서인지 종북 레벨인 사람들도 종종 보입니다.

    일본 문화를 즐긴다는 것 때문에 자격지심이라도 있는건지, 정치 화제에 대해선 과도하게 좌파적, 민족주의적 성향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죠.

    그래야 뭐 안심 된다는 듯이, 안전선 쳐놓는다는 듯이.
  • 팬저 2014/10/03 21:30 #

    코로로님//참 여러가지 하는군요.
  • virustotal 2014/10/03 16:11 #

    그러니까 정의당이건 아무튼 민노당 출신 정은이 후빨하는것도 그렇고

    그냥 사살하면 안되냐 군법적용해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23&oid=426&aid=0000002100

  • 팬저 2014/10/03 19:11 #

    ㅎㅎㅎ 그게 마음대로 되겠습니까? 잘되었다고 또 무슨 이야기를 하겠죠.
  • 聖冬者 2014/10/03 16:52 #

    와 씨발 소오오오오오ㅗ오오오오름
  • 팬저 2014/10/03 19:11 #

    참으로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 토나이투 2014/10/03 17:21 #

    오오 우덜식 민주주의를 위해서라면 칼빵도 불사하는 렬사님의 기개에 감복햇습니다

    이거이 칼빵 뭇서워서 복대라도 하나 준비해야것네여
  • 聖冬者 2014/10/03 17:46 #

    복대론 부족

    공중전화번호부책 ㄱㄱ
  • 팬저 2014/10/03 19:12 #

    그러게 말입니다. 모든 것들이 저런식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생각이 틀렸더군요.
  • 커터 2014/10/03 17:41 #

    연대 운동권 라인이면 뉴밸에서 같은 연대생 신상 털고 지랄났던 난교당 새끼들 선배네요ㅋㅋㅋ
  • 팬저 2014/10/03 19:12 #

    그렇나요? 전 몰랐네요.
  • BigTrain 2014/10/03 19:17 #

    허어.. 말도 안되는 말을 하는데 저런 이유가 있었다니 참..
  • 팬저 2014/10/03 19:18 #

    저 부분이 사실이라면 이제 놀라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Allenait 2014/10/03 19:46 #

    세상에. 진짜라면 정말 소름돋네요
  • 팬저 2014/10/03 21:22 #

    예... 진짜라면 장난이 아닐 것입니다. 근데 이게 진실이 알려질까요?
  • Blueman 2014/10/03 19:51 #

    이거 언론에서 보도된다면 충격감인데요. ㄷㄷ
  • 코로로 2014/10/03 20:03 #

    보도 안됩니다.

    이제껏 보도 될만한 것들 여지껏 여럿 봤고, 사실로 확인된것도 있었는데 언론에서 전혀 다루지 않음.

    진보가 문제 일으키는게 크게 보도되는건, 정말 진짜 제대로 이슈화 될만한거 아니면 안되죠.

    이번 세월호 유가족 폭행 사건 정도 되야 보도가 되더군요.

    언론도 전교조 같이 노조 소속이라.
  • 대공 2014/10/03 20:39 #

    확실한 증거가 없으니 힘들겠죠
  • 팬저 2014/10/03 21:26 #

    Blueman 님//뉴데일리에 나온 것이 일부입니다.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215636 근데 이부분은 사실을 증명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 사이에 자신들의 목적은 이루어지겠죠.
    코로로님// 예.. 보도가 되려면 적어도 사실 관계가 있어야 하는데 이 부분은 증명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대공님// 예.. 맞습니다. 증명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고 판결간다면 몇 년 걸리겠죠. 그 사이에 자신들의 소기의 목적은 이루어지겠죠.
  • 영악한 동장군 2014/10/03 20:32 #

    천안함 미군 개입설 운운하던 박영선, 정청래 등은 저쪽과 관련없을까요?
  • 팬저 2014/10/03 21:27 #

    글쎄요. 관련이 있다는 것을 장담하기는 힘들 것 같은데요.
  • 대공 2014/10/03 20:39 #

    마, 수사권 기소권 얻는다고 해도 저런 짓 하다가는 생각대로 찬동해주진 않겠죠
  • 팬저 2014/10/03 21:28 #

    예...그럴 것입니다. 일단 수사권과 기소권은 일단 이야기가 조금 사라졌지만 또 나올 것 같네요.
  • 바람불어 2014/10/03 21:33 #

    갠적으로 NL주사의 황당무계함과는 별개로 저 증언은 현재로선 좀 의심스럽습니다.
    말투, 대화방식이 별로 운동권간의 대화라기엔 ... 마치 외부에서 보는 (부정적인) 운동권 캐릭터 둘이 대화를 주고받는 느낌이 들어서요.

    그리고 살해협박받았다는 저 사람이 쓴 여러 글들을 보니 제목은 통합진보당'내', 운동권'내'의 상황 식으로 달아놨는데 그 내용은 전혀 운동권스럽지않습니다.
    NL과 PD의 구분에 대해서도 10년동안 운동했다는 사람이, NL,PD 기사 하나 읽지않은 수준으로 얘기하는 것도 굉장히 이상하고요.
    운동권 내부에 대해 잘 모르는 전형적인 수꼴의 좌좀 비판 내용. 자기경험이나 당내얘기가 아니라 신문에 다 나오는 소스에 자기 생각 얹은것.
    그래서 읽어보면 '이 사람이 정말 한때 운동이란걸 하긴 한걸까' 의심이 듭니다. 10년간 운동했다는데 글속엔 자기가 운동했던 과거 흔적이 전혀 보이지않습니다.

    제가 나이가 좀 되서(-..-) 고3 수능치고 학교 독서실에서 '좌경용공 학생의 실태'식의 비디오를 단체관람했습니다. 그런데 저 사람이 말하는 운동권의 형상은
    그 방송 재연배우들처럼 목석같고, 인간느낌없는 기계적이고 얕은 캐릭터 느낌이 납니다.
  • 팬저 2014/10/03 21:32 #

    그렇습니까? 일단 올라온 내용에 관하여는 확실하지 않지만 자기가 올린 이야기는 그래도 신빙성이 있어보이던데 말이죠.
  • 바람불어 2014/10/03 21:41 #

    저도 확실히 몰라서 갠적으로라고 썼습니다. 저도 대학땐 운동 끄트머리, 한때는 민주노동당 당원이었고, 현재 (진보신당)노동당 지지할까말까하다가
    부대변인의 주사발언이나 세월호,환경 등 여러 현실 이슈에 대응하는 거 보고 NL끄트머리를 못벗어나는구나..에구 관두자 하고있는 사람인데
    저 대화나, 저 사람의 글 시리즈에서는 운동권의 향기(-..-)가 전혀 나지않습니다. 카톡 대화 내용은 물론이고, 저 사람의 게시물에서도 전혀 운동권의 냄새가
    안보입니다.

  • 팬저 2014/10/03 21:42 #

    음 그렇군요. 저도 그 부분에 관하여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나왔던 정황적 사건을 보고 나서 저 스스로 추정은 하고 있었습니다. 또 주위에 통진당에 관하여 이야기하신분이 몇 분 계셔서 그 이야기와 접목을 해보았습니다. 정황적으로는 그럴 것이다고 생각은 하지만 정확한것은 저도 자신하기가 힘이듭니다.
  • 바람불어 2014/10/03 22:01 #

    예 아직은 모르죠. 제가 틀리고 저 사람이 사실일수도 있으니 확정은 못합니다.

    다만 통합진보당이든 과거 민주노동당이든 자기들끼리 아무렇지않게 주사 얘기하고 그러지못합니다.
    게다가 오랫동안 '탄압'을 당해왔기에 말한마디에 조심해서 주사를 (옛날식이면) 자주사상, 대동사상식으로 돌려서 말하는데 저기에 나온 통합진보당은 좀 비현실적입니다.

    하다못해,, 저 사람 글을 보면 계속 북한을 가리켜 '북조선''북조선'이러는데...아시겠지만 북한 스스로 북조선이란 말을 별로 안좋아합니다.
    쓰긴 쓰지만 드뭅니다. 자주민보 검색해봐도 조선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근데 저 사람 글에는

    <그럼 당내에서 쓰는 본인들끼리 쓰는 단어들로 고쳐써볼까?
    빨리 괴뢰년 끌어 내린다음에 미제의 앞잡이들 몰아내고 북조선과 함께 강성대국 이룩하자"
    이게 통진당의 실체며 현실이다.>

    <남한 북한을
    - 북한정부, 남한정부 (죽어도 북한을 먼저 부르는 새끼들이 있다) 북측, 남측,
    북조선 남조선 -
    이딴식으로 부른다면 거의 확실하다고 보면된다. 그냥 나와라>

    이것도 좀 의심스럽군요. 마치 북한의 국호를 '북조선인민공화국'으로 아는 수준입니다. 북조선과 '함께' 강성대국도 이상한 표현이죠.

    그리고 정당운동 특히 진보정당 운동은 늘 정권의 탄압을 의식하는 투쟁이기 십상이라 과거도 현재도 보안에 철저합니다.-..-
    그런데 10년 운동했다는 '배신자' 후배에게 더 오래 깊이 했을 운동 선배가 글이 남는 카톡으로 뒷생각 안하고 '죽이겠다'는 물론
    통진당이 어떻고 저떻고, 이석기가 어떻고 저떻고., 통진당의 미래가 어떻고 저떻고.. 이건 무리죠.


  • 팬저 2014/10/03 22:01 #

    음... 이야기 들어보니 이해가 가는 부분은 있군요. 그렇다면 일베 회원이 통진당 당원처럼 위장할 수도 있겠군요. 일베 회원이 그랬다고 하면 문제가 될 것이고 만약 맞다면 통진당이 문제일 수 있겠군요.
  • 커터 2014/10/03 23:14 #

    다른 건 모르겠고 이미 그 주작소리를 듣고 민노당 당원증은 깐지 오랩니다
    뭔 당원번호 같은게 있는데 뒷자리를 블러로 밀어서 올렸더군요

    저는 조작 가능성은 아주 낮으며,
    만약에 그 낮은 가능성을 돌파해서 조작했다면 리얼 싸이코라고 봅니다.

    이유가 뭔가하면 통진당 실체를 고발한다며 글 쓰기 시작한 기록을 찾아보니 2013년도 4월이고
    그게 인터넷을 돌고 돌다 통진당 홈페이지에 이런 글들이 나돌더라며 신고된 것이 2014년도 2월이며
    살해협박 받은 저 카톡 기록은 2014년 4월말에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통진당 홈페이지에 자기 글이 신고된 걸 알았다고 글 올린게 9월이네요

    이런 미칠듯이 긴 텀을 두고 일일히 조작질을 하려면 정말 이짓거리에 목을 맨 싸이코 캐백수 프로 일베러겠죠..
  • 바람불어 2014/10/04 00:42 #

    저도 정황상 의심스럽다는 것이고 확정은 못합니다.
    NL주사가 어떤 미친 정신상태인지는 저도 잘 알아요. 일단 나도 주사학습을 해봤고-_- NL적 토양에서 대학생활한지라..
    다만 주사든 수꼴이든 좌좀이든간에 멀쩡한 사람의 <머릿속 일부>가 미친 것일뿐(평범하고 지적인 사람이 갑자기 사후세계나, 기괴한 음모론을 일장연설하듯이)
    저기에 묘사된것처럼 극단적이고 도식적인 존재는 아니란거죠. 표절해보자면 평범함 속에 광신이 있고, 상식 속에 몰상식이 숨어있는건데
    저 얘기는 마치 반공영화 속의 따발총 든 인민군 캐릭터처럼 목석같은 느낌이라 의심해보는겁니다.

    제가 운동이라는게 옛날 경험이라 지금 대학생 상황은 잘 모릅니다. 저 얘기중에 (장애있는) 사람들에게 기합을 주느니 강요를 하느니 하는데
    운동권 문화가 군사적인 성향은 분명히 있지만 , 남초 공대나 고등학교 동문회같은 그런 서열문화는 아닙니다. 운동이란게 기본적으로 자발성이 있어야하는거라
    강요로는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시위할 때 운동권 선배가 강요해서 후배 여럿을 위치 지키게하며 기합 주고 저런건....
    마치 옛날에 '좌경용공학생들은 여자후배를 성폭행해서 위협하고 운동을 강요한다'는 식의 같잖지도 않은 루머가 떠올라서.

    커터님이 얘기한 앞뒤사정은 알겠는데요. 저 사람이 말하는 통진당의 실체라는 게 별거 없습니다.
    신문에 다 나오는 거니까요. 전 은근히 당 내부의 갈등이나 입장차이라든지 직함 얘기하면서 어느 투쟁이 어떻고
    그런 구체적인 얘기가 있나했지만 두루뭉실 신문에 나온 얘기에 혐오 얹은거라 정말 별거 없습니다.

  • 팬저 2014/10/04 00:47 #

    정황적인 부분을 봐서는 통진당 당원인 것 같은데 말이죠. 저 내용이 맞다면 진행되는 상황들이 맞을 것 같고 만약 아니라면 엄청 머리를 쓰는 것이겠죠.
  • Cene 2014/10/04 02:30 #

    아마 인증도 꽤 했을껄요? 저사람 글이 통진당 당사에 링크되있고 배신자소리 듣는다던데
  • 팬저 2014/10/04 11:50 #

    통진당 당원은 확실하네요. 음 그렇다면 저 글은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다는 이야기네요.
  • 코로로 2014/10/04 15:12 #

    개인적인 경험으로 이야기 하는데에 개인적인 경험으로 이야기 하는것은 설득력이 부족하다 해서 리플 달지 않았는데,

    제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이야기 하자면, 저들은 진짜로 "재연 배우들 같이" 말 합니다.

    님이 운동권 생활을 해봐서 안다고 해봤자, 님이 경험한 운동권이란 쟤네 조직의 말단에 불과합니다.

    운동권 해보셨으니 알테지만, 운동권은 기본적으로 점조직이면서, 그 점조직을 하나로 묶는 이석기와 같은 중핵이 넓게 분포되어 있는 구조인건 아실텐데, 그들은 저렇게 말 합니다.

    저 사람이 석기형 석기형 하는거 보면, 그 "석기형"이랑 소통이 되는 위치 쯤은 된다는 건데, 운동권은 위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말투 자체를 "북한과 닮게"하려고 노력합니다.

    저 사람들은 말 그대로 북한을 동경하고 있는 사람들이니깐요. 뭐 농담이 아니라, 저들은 진짜로 북한을 사랑하고, 지상 낙원은 아니더라도 지금은 고생하고 있는 착한 흥부 나라 쯤으로 여기고 있으며, 북한화 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이런 그들의 북한 이미지는 말 그대로 남한에 살면서 구축된 북한에 대한 이미지이기 때문에, 진짜 북한사람과 비슷하다기보단, 재연배우같이 매우 어색한 수준이고요.

    삶에서 북한을 체화하려는 사람들입니다. 제가 볼땐 저럴수도 있는 사람들이죠.
  • 2014/10/03 22:1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10/03 22:2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jklin 2014/10/04 04:53 #

    빨갱이들의 꽃놀이패 작전이야 워낙 많이 구경하는 지라 큰 감흥까지는 없는데... 이게 군사정보 취득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은 무척 흥미롭네요. 요청한 기밀 자료를 공개하지 않으면 정부나 미국 병신 수준에서 끝나는게 아니고 실제 그 자료를 공개할 목적을 갖고 있다는게... 많이 심각하군요.

    어쨌든 문제는 단순한 자료공개 요청에서 요즘은 세월호 사건에 끼어든 세력들의 발호에서 보듯이 성역없는 수사를 빙자한 기소권, 수사권 요구로 수법이 진화하고 있다고 봐야겠네요. 또, 심어놓은 종북 세력들이 감찰권이나 자료 열람권을 행사하는 일도 많을 것이라고 추측되구요. 리석기와 통진당 역시 군사관련 정보 열람 혹은 공개를 요구한 선례가 한두번도 아니었고.

    볼셰비키나 나찌 방식의 국가 권력 침탈 위험성이 남의 일이 아닙니다. 쩝.
  • 팬저 2014/10/04 11:51 #

    일단 개인적으로 올린 글인데 아주 흥미로운 글이고 위험한 글이더군요.
  • 돌고래N 2014/10/04 08:24 #

    글이 길어보여서 다 안 읽어보고 적는 댓글입니다. 걔들 하는 짓이야 뭐.. 남부추겨 투사, 죽으면 열사만들기하던 실력이 어디 가겠어요. 2012년의 부정선거폭로파문때, 내부에서 인터넷에 어떻게 글퍼뜨려서 수습하자는 식으로 했다는 말까지 다 나돌아서 아주 가관이었던 게 생각납니다. 다만, 저런 건, 그렇게 이용해먹으려 드는 놈이 있을 지도 모른다 정도로 넘어가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카더라가 몇 개 겹치면 좀.. 애당초 통진당쪽 애들은 뭐 일만 벌어지면 군사정보 공개하라는 게 일상적이라서 이번 사건에 특별하다고 말하기도 뭐해요. (그리고 국방부도 참.. 천안함때도 그렇고 참 일 못 해요)
  • 팬저 2014/10/04 11:52 #

    군사정보 공개하하는 것이 일상적이라고 하니 섬뜩한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