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노스 야구단의 원조(?)라 부를 수 있는 고성 다이노스 스포츠

NC다이노스 야구단의 2014년 시즌은 끝이 났습니다. NC다이노스의 다이노스라는 팀 명칭은 2011년 5월 22일 팬 공모를 통해서 구단의 명칭이 NC 다이노스로 확정되었습니다. 창원에 공룡발자국이 몇 개있습니다. 합포구 진동면 고현리와 회원구 내서 호계리, 그리로 무학산에도 공룡발자국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남 고성군에 비하면 공룡에 관련된 부분들이 적은편에 속합니다. 고성군 하이면을 비롯하여 여러군데 공룡 화석이 나옸으며 이를 토래로 고성군의 상징이 공룡이 되었으며 공룡엑스포를 개최하고 있지요.

고성군청옆 골목길을 가다가 본 고성 다이노스 야구단입니다. 고성이 공룡을 상징한다는 것을 미리 이야기 한 것처럼 야구단도 공룡을 가져왔습니다. 뭐 보시다시피 아마추어 야구단입니다. 고성 다이노스구단이 1986년도에 생겼으니 NC다이노스 구단보다 역사가 오래되었네요. 
고성 다이노스구단의 마스코트도 공룡인데 등에 뿔이 있는 공룡이네요. 고성 다이노스가 NC다이노스 구단의 아버지뻘이 되나요?
고성 다이노스구단 관계자들이 NC다이노스 야구 시합때 시구를 하는 장면도 괜찮아 보이네요. 고성이 워낙 공룡과 관계가 있다보니 NC다이노스구단의 연습장도 고성에 착공한다고 하였으며 양해각서까지 주고 받았지만 창원야구장 문제 때문에 훈련장이 무산이 되었습니다. 창원야구장이 해결이 된다면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다이노스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고성에 훈련장이 들어설 수도 있겠죠.




덧글

  • 역사관심 2014/11/02 00:44 #

    시구 아이디어 참신합니다!! 연예인 시구 지긋지긋...
  • 팬저 2014/11/02 00:45 #

    예... 같은 다이노스 구단이니까요... 어찌보면 다이노스구단에 대한 모든 것들은 고성 다이노스구단이 가지고 있는 것 같으니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