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 모형 육군



2016년부터 배치될 현대로템의 차륜형장갑차에 대해 기대감 아쉬운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또 한편으로는 앞으로 나올 차륜형장갑차의 파생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일단 로템에서는 차기대공포형 차륜장갑차와 120미리 박격포형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것 말고 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과 의무용 차륜장갑차인 것 같습니다. 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의 경우 2016년부터 육군에서 선택할 가망성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2015 ADEX 에 부스를 만든 현대 로템에서는 실제 차륜장갑차와 차륜장갑차 모형을 설치하였습니다. 2015 ADEX에 나온 많은 품목에 밀려서 주목을 받지 못한 것이 바로 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입니다.
 현재 육군이 운용하고 있는 지휘용장갑차는 K-277 전투지휘장갑차가 있는데 기존 K-200 장갑차보다는 높이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여유있는 공간 때문일 것입니다.
 차륜형장갑차보다 일단 높이를 높게 만들어 놓은 것을 알 수 있는 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입니다. 3 X  3이 아닌 4 X 4의 차륜장갑차이며 자위용으로 K6 기관총이 보입니다. 조종수 뒷편에 차장석이 보이는데 조종수보다 높이가 높은데 적어도 30센치 이상 높아 보입니다. 뒷편에는 지휘소 천막이 보이며 무선지휘를 위한 안테나가 3개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blog.naver.com/kurunirk2   쿠루니르님
 차륜 장갑차와 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을 보면 디자인적으로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만 차장석부터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휘소용차량에는 네트워크작전환경에 부합되는 지휘를 할수 있도록 다기능 다대역 통신장비와 전투지휘체계 단말기 등이 장착될 것이라고 합니다.
 상세한 제원은 알 수가 없네요. 2016년 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이 수주하려고 하는 현대 로템이니 선정이 될 것 같습니다. 차륜형지휘소용차량 연구개발사업 예비설명회 계획이 지난 2016년 4월 초에 있었습니다. 2018년까지 9500억원 투입하여 차륜형지휘소용차량 연구개발할 것이며 2019년부터 상용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이 몇 대가 발주를 할지는 몰라도 차륜형장갑차와 함께 전,후방을 누빌 것으로 보여집니다. 
▼ K277 지휘장갑차에는 6명의 인원이 탑승하여 운용되는데 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의 경우도 6명 정도 되지 않을까 추정해봅니다. 이미치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현재 육군은 K-277 지휘용장갑차를 의무용 장갑차로 임시로 사용하고 있는데 앞으로 차륜 의무용장갑차가 나올 것입니다. 차륜 의무용장갑차가 어떤식으로 나올지는 알 수가 없지만 지휘소용 차륜형 전투차량와 같은 방식이거나 조금 층고의 높이를 높게 디자인하지 않을까 추정해봅니다. 이미지출처 : 육군 블로그 아미누리 http://armynuri.tistory.com/786
차륜형 장갑차의 파생형중 화력강화형이 나올지도 궁금하네요. 두산에서 화력강화형 모형도 나왔으니 나오지 않을까 추정해봅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