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주읍성 남문 홍화문 입체퍼즐 성곽 관련 뉴스



뒤 늦은 소식입니다. 지난 2015년 5월 26일날 나온 뉴스로 충남 홍주읍성내 있었던 남문인 홍화문의 입체퍼즐입니다. 홍주읍성은 4대문이있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남문을 제외한 동,서,북문이 있었다고 알려졌는데 지난 2007년부터 2009년까지 남문터 발굴조사를 벌여 과거 남문의 형태가 정면 3칸, 측면 2칸의 문루가 있는 성문으로 존재했음을 확인했으며 2011년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12년 11월부터 복원공사에 착수했다가 2013년 12월 남문을 복원하였습니다.

2002년부터 '홍성고도역사문화관광 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홍주읍성역사공원, 홍주성역사관 조성, 옥사, 남문(홍화문), 동문(조양문)복원 등을 완료했습니다. 여기에 남문까지 복원을 완료한 상태이고 홍성군청이 이전을 한다면 서문과 북문을 완료한다면 4대문을 다 복원하는 것입니다.

홍성생태학교 나무에서는 홍주에 관련된 입체퍼즐을 만들었는데 홍주읍성의 동문(조양문), 동헌(안회당), 여하정이 입체퍼즐로 만들었고 여기에 홍주읍성의 남문(홍화문), 외삼문(홍주아문), 옥사가 입체퍼즐로 만들어져 자라는 어린이에게 홍주를 가깝게 여길 수 있는 입체퍼즐을 만들었습니다.

입체퍼즐은 현재 거북선,판옥선,첨성대,다보탑,숭례문,장안문 등의 한국문화유산과 피사의 사탑,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상크트 바실리 성당 등 세계의 랜드마크 등 다양한 퍼즐들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지역에 사는 아이들에게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제작된 홍주읍성 입체퍼즐은 아이들에게 지역을 이해하면서 홍주를 사랑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심어줄 수 있는 좋은 소재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홍주읍성 3D입체퍼즐은 홍주 천년을 맞는 2018년까지 지속적으로 MD 상품으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