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해군 플래시 디핑소나 장착 해군



해군이 운영하던 AN/AQS-18V 디핑소나(Dipping Sonar)에서 플래시 디핑소나(FLASH Dipping Sonar)로 바뀐 것 같네요. 동영상 중간에 플래시 디핑소나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보이네요. 탈라스사 플래시 디핑소나를 조립 생산한다고 하였는데 일단 국산화를 한 것 같습니다. 2016년까지 링스(Lynx)성능개량용 디핑소나 체계개발을 한다고 하였는데 이게 완료가 된 것 같네요. 아니면 AW-159에 먼저 장착했나?.... 2018년부터는 한국형 디핑소나를 체계 개발한다고 하였으니 지금은 한국형 디핑소나 체계 개발시점이네요.

동영상 바로 가기 https://youtu.be/evfy2-0FpmE?t=276

2016년 팬저는 링스헬기 플래시 디핑소나로 업그레이드 될까?라는 발제글을 적었는데 플래시 디핑소나를 장착한 AW-159 Wildcat을 보았는데 기존 링스에 업그레이 부분은 현재로 알 수가 없네요. 미해군에서 MH-60R 시호크에 사용하는 디핑소나가 바로 플래시 디핑 소나라 일단은 흉내는 내는 것 같습니다.  
동영상에서 본 플래시 디핑소너. 플래시 디핑소나는 중저주파 소나로 3~5kHz대역을 가지고 있으며 디핑소나의 범위는 360도이며 최대운영심도는 700m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핑소나 단계적 국산화를 하겠다고 이야기한 부분인데 이게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