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진해군항제 당시 함정 개방행사에서 본 FFG-818 대구함입니다. 대구함은 함수와 함미 일부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여 찍었던 사진을 올리며 사진을 통해 나오는 부두 및 함정에 오른 시민들 등은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함수에는 127미리 함포 1개가 설치되어져 있는데 KMk45 Mod 4입니다.


▼ 모형에서 본 KVLS로 KVLS 수직발사관에는 사정거리 15km~20km급의 해궁 함대공 미사일을 장착이 됩니다. 사진에 보는 것과 같이 16개의 수직발사관이 장착이 됩니다. 1셀 발사관에는 총 4발의 해궁 함대공 미사일이 장착이 되고, 1셀 발사관에 홍상어 대잠로켓이 장착이 될 예정입니다. 이외에 해룡 전술함대지 유도탄이 장착이 되어서 인천급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 함수에서 바라본 대구함으로 초도함이라 그런지 초도함은 2018년 8월에 전력화 되었는데 2번째 함은 건조중이라고 하네요.


▼ 대구함 마스트를 바라본 것으로 IRST(적외선 탐지 추적장비 Infra-Red Search and Track)로 인해 360도 커버를 하면서 대함미사일과 같은 저고도 위협표적을 신속하게 탐지해 표적에 대한 방위각·고각 정보·파노라마 영상정보 등을 제공하는 장비로 1초에 여러 번 표적정보를 갱신할 수 있는 고정형 적외선 카메라 방식으로, 초당 1회 내외의 표적정보 갱신 능력을 가집니다.

▼ 2013년 국제해양방위산업전에서 본 대구함 모형에서 본 IRST으로 4가지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 2013년 국제해양방위산업전에서 본 실물 IRST입니다. IRST를 통해 전달되는 영상은 1280 X 1024 로 전달됩니다.

▼ IRST 구성도

▼ 대구함의 마크를 이용한


대구함은 현재 초도함이라 이런 저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 개선되어서 전력화 되기를 바라며 2020년 이후에 2번함부터 전력화가 되어 나올 것이라 해군의 대잠능력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대구함과 인천급함을 비교할 수 있는 사진으로 일단 높이에서 차이가 납니다. 이미지 출처 : 유용원의 군사세계 Mojave님

최근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