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모티브 개발 7.62미리 저격총 육군



그동안 저격에 관하여는 여러 이야기가 나왔으며 분대 지정사수에 의한 저격총을 배치하자는 이야기도 나온지 제법 오래되었습니다. 특히 북한군은 분대에 배치되는 저격수가 있지만 우리는 그렇지 못하다는 의견이 설득을 얻었지만 저격총 개발은 요원했습니다. 육군에서 이제 본격적인 저젹총인 K-14배치에 이어 분대지정사수를 저격수로 하기 위해 7.62미리 저격총을 개발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S&T모티브와 다산기공에서는 육군에 계획에 입각할 수 있는 반자동 저격총을 만들어서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2019 기동화력장비 전력발전포럼>에서 본 AR계열 반자동 저격총으로 S&T모티브에서 만든 7.62미리 저격총입니다.
▼ 반자동 저격총은 충격, 반동, 소음 등을 최소화시켜 명중률 향상을 이루려고 흔적이 보입니다.
 AR계열의 반자동 저격총을 도입함으로 발사후의 반동을 조금 줄이려어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무래도 일반 라이플과는 차이를 두려고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조준경은 샘플이라고 보시면 되고 전국에 도입이 되는 많은 양이라 조준경은 국산화될 가망성이 많습니다.
 전형적인 AR계열임을 보여주는데 조정간만 K계열을 가져온 느낌을 줍니다. 양쪽 모두 조정간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편에도 조정간이 있으며 가늠자와 가늠쇠는 눕혔다 세웠다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요즘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피카티니 레일을 단 반자동저격총입니다.
 위,양 옆에 레일이 있어서 악세사리 장착이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개발중이라 그런지 먼지덮게는 없으며 개발하여 달 예정이라고 합니다.
 양각대는 충격을 흡수하려는 모습입니다.

아직 개발중이라 조금 더 있어야 반자동 저격총이 선정이 될 것 같고 선정이 되면 제식명칭이 부여될 것 같습니다. 일단 S&T모티브와 다산기공의 치열한 경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군에 납품이 되는 사업이라 두 회사의 정면 승부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덧글

  • 무명병사 2019/07/05 23:35 #

    선정되면 K-16쯤 될까요? 조금만 손보면 미국 시장도 노릴 수...있을까요.
  • 팬저 2019/07/06 00:20 #

    제식명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반자동 저격총은 많아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