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DX 본격 시동하나? 4편_통합마스트_한화시스템 해군



2019 마덱스행사장에서 본 한화디펜스의 통합마스트입니다. 지난 2013년 삼성탈레스사에서 통합마스트를 선 보인것과 거의 비슷합니다. 2013년 가져온 통합마스트 그대로 가져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디자인은 많이 바뀌었습니다만 전체적인 기능과 느낌은 비슷합니다. 일단 한화디펜스사는 현대중공업과 파트너로 활약할 것입니다. 
현재 개발되어져 있는 탐색 및 추적 장비 (IRST. Infrared Search and Track)
2013년에 나온 디자인과는 조금 다릅니다만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합니다.
통합마스트의 특징은 선진스텔스 형상을 적용하여 RCS를 최소화할 수 있다. 전투체계 통합성을 강화한다. 전투능력 극대화, 정비성 행상, 함정 통합성 향상 등이 있다는 설명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확대해 본 것으로 통합마스트의 장점을 더 알 수 있습니다.

한국형 통합마스트 로드맵을 보면 통합마스트 개발 방향을 볼 수 있습니다. 2013년 통합마스트의 글을 이곳을 클릭하세요.
통합마스트는 2019년에 기초설계 및 연구를 하고 2020년에 체계개발한다고 합니다.
한화디펜스사 부스는 통합마스트 형상을 크게 만들어 놓았으며 이곳에는 엄청난 곳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잘되어 어떤 통합마스트인지를 확실하게 알리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스사 비밀의 문에 통합마스트 관련된 내용이 있었을 것이지만 일반인 출입은 통제되었습니다.
한화시스템과 LIG와의 싸움이라고 볼 수 있으며 누가 될까? 하는 마음이 앞서는 것 같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