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마덱스행사에서 본 프리킷으로 대우조선해양에서 만들어 수출을 하려는 함정으로 보여집니다. DW2000 경프리킷은 99,3m X 14.5m X 8m이고 톤수는 2,800이라고 하는데 이게 만재톤수는 않아보입니다. 속력은 27노트라고 적혀져 있는데 최대속력으로 보입니다. 이 프리킷은 울산급보다는 전장이 작으며 톤 수는 더 나가는 함정입니다. DW2000 함정은 포항급보다는 전장이 큰 함정입니다. DW2000 함정은 규모는 울산급보다는 조금 작지만 톤수는 대구급 호위함 톤수와 비슷합니다. 이게 만재톤수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지만 만재톤수하고는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형상은 대구급하고도 비슷하게 보이긴 합니다.

전장이라고 할 수 있는 배의 길이는 99.3미터이지만 꽉차보입니다.

2,800톤급에 헬기 격납고와 헬기착륙장까지 포함된 함정입니다.

마스트도 통합마스트도 보여지지만 통합마스트는 아닙니다.

수출형이라 그런지 전체적인 형상이 좋아보입니다.



대공미사일 발사대에는 8대 발사관이 장착이 되어져 있는 것으로 표현되어져 있습니다.

대함미사일은 발사시 저렇게 문이 쌀짝 열리는 식으로 디자인되어져 있네요.

엔진의 위치 헬기 격납고 위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격납고에 한대의 헬기가 들어가 있는데 이렇게 활용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헬기격납고가 있으며 헬기테크에는 헬기가 한 대 착륙하는 것을 보여주는데요. .

헬기테크 아래에는 용도에 맞는 장치들이 장착되어져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민들어 놓았는데 발주처에서 원하는 형상을 맞추어주겠다는 의지로 보여졌습니다.수요자의 요구에 맞게 함미에 탑재할 수 있는 장비를 다양화한 것이 DW2000의 특징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인체계와 예인소나, 고속단정 탑재가 가능한데 가능한 것 3가지를 추려서 보여줍니다. 76㎜ 함포와 근접방어기관포, 수직발사대 8~16셀을 갖추게 된다고 하는데 모형에는 8셀입니다. 8셀이 더 늘어난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최근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