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파탐지부표(소노부이 Sonobuoy) 국산화한다 미분류



2019년 마덱스행사에서 본 것중 뉴스가 될 만한 것을 보면 음파탐지부표(소노부이 Sonobuoy)를 국산화할 것 같다는 것입니다. 2016 대한민국 방산 부품장비대전에서 음파탐지부표를 국산화한다고 하였는데 그게 안되었는지 이번 마덱스행사에서 두개 회사가  음파탐지부표를 국산화한다고 합니다. 지난 기사에는 2011년에 음파탐지부표를 국산화하였다고 하던데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첫 번째는 한화시스템스에서 생산하려고 하는 음파탐지부표입니다. 음파탐지부표는 두 종류인데 하나는 대잠초계기와 같은 곳에서 발사하는 음파탐지부표이고 하나는 손으로 던지거나 발사하여 하는 형식인 것 같아요. 기존 대잠초계기에 사용하는 것은 흰색이고 다른 하나는 은색입니다.
음파탐지부표는 30 분, 1 시간, 2 시간, 4 시간 또는 8 시간으로 세팅하여 전개가 된다고 하는데 국산 음파탐지부표는 어떻게 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일정한 수심 깊이에서도 작동을 하도록 세팅하는 것 같습니다.   
흰색 음파탐지부표의 경우도 물에 들어가기 전에 낙하산이 전개되어 들어갑니다.
이 소나테크에서도 음파탐지부표를 국산화 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한화시스템과 소나테크 두 회사 모두 라이센스 생산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예전에 국산화한다고 이야기가 많이 나온 것이 음파탐지부표(소노부이)인데 진짜로 국산화할 것 같네요.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