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미스트랄급 강습상륙함 L9014 Tonnerre 세계의해군



요즘 김한솔님이 안보이는데 뉴질랜드로 갔다는 이야기만 있고 통 소식이 없더니 이제사 연락을 주는 것 같군요. 저번에는 뉴질랜드 판 현장취재를 하더니 이번에는 좀 더 먼 브라질로 가서 현장취재를 한 모양입니다. ㅋㅋㅋ 사실은 우연히 알게된 브라질 밀리사이트인데 여기에 올라오는 사진들이 거의 파워꼬레아 현장취재랑 비슷한 방식을 취하더군요. 파꼬보다 더 자세하고 꼼꼼하게 취재를 하더군요. 브라질판 파워꼬레아입니다. (이건 내 방식인데 브라질까지 수출이 되었네요.) 그래서 비싼돈 들여서 브라질까지는 갈 수 없고 브라질 특파원을 활용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앞으로 사진에 보이는 사이트에 있는 사진은 무조건 제가 현장취재합니다.(돈도 없고 포루투갈어도 못한이유도 있습니다. ㅋㅋㅋ)

"이번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현장취재를 위해 멀리 브라질에 나가있는 카롤로스 체카씨를 불러 보겠습니다. 카롤로스씨 전해주시죠." "예~ 여기는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입니다." "예 전해주시죠" "이번에 입항한 프랑스의 Tonnerre함은 강습상륙함으로서 한국에 있는 독도함보다도 배수량이 큰함정입니다. 이제 저와 함께 Tonnerre함 구석 구석을 살펴보겠습니다."
미스트랄급 2번함인 Tonnerre가 브라질에 입항한 사진입니다.

만재배수량은 21,300톤이고 크기를 보면 길이가 199m, 폭이 32m, 홀수선이 6.2m입니다. 승조원은 610명이고 최대속도가 18.8노트 순항속도가 15노트입니다. 무장은 simbad (미스트랄 2개짜리) 2문, 30mm 2문, 12.7mm 4문입니다. 항공기는 중형헬기 12대를 실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고속단정
▼ 선미를 보니 확실히 독도함과 높이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전체적인 형상이나 아일랜드등이 우측으로 되어있어서 요즘 건조되는 상륙함들은 비슷한 느낌을 받습니다.
▼ 근접방어무기 12.7mm. 12.7mm면 M2인가요?
▼ Simbad Pdms 대공미사일.(역시 이부분에서는 독도함이 앞서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Ram미사일인데...)
▼ 30mm함포를 커버를 덮어놓아서 그런지 알 수가 없네요.
▼ 자! 이제 현문을 통해서 함 구석 구석을 뒤져보죠.
▼ Tonnerre함의 통로입니다. 독도함보다는 밝은 느낌을 주는 통로입니다.
▼ 장교휴게실인가?

▼ 장교용 식당
▼ 주방입니다.
▼ 우리한테 익순한 자판기 커피가 없으므로 이 부분도 독도함이 좋네요.(그런데 독도함에 커피자판기가 있었나? 음료자판기는 봤던 것 같은데...)
▼ 냉장고인 것 같은데 엄청 크네요.
▼ 의료용 침대가 인상적인데요.
▼ 병원입니다.
▼ MRI(자기공명영상법) 기계
▼ 수술실(표어가 없네요. 독도함에는 죽은병사도 살려야 한다라는 문구가 있던데...)
▼ 입원실
▼ 군의관사무실
▼ 치과
▼ 건강단련실

▼ 휴게실인듯(인터텟카페도 있고) 한국과 프랑스유니폼을 입고 축구보드게임을 하네요.
▼ 인터넷이 될려나? 전방수류탄! 하고 한번 해야 되는데... ㅋㅋㅋ
▼ 헬기 승무원 프리핑룸(TV가 너무 앙증맞네요. 빔프로젝트도 있지만 독도함에는 진짜로 잘되어있는데...)
▼ PX인가?
▼ 소방훈련한다고 하는데 옷 벗어놓은 것 보니 우리가 이야기 하는 군기는 거의 상실인데요.
▼ 병사들 내무반인것 같은데.. 메트리스도 확실히 쿠션감이 있어 보입니다.
▼ 크기로 봐서는 함장실 같은데...... 이 부분도 독도함이 더 좋습니다. 독도함은 한마디로 럭셔리 한데....
▼ 이제 데크로 나왔습니다.
▼ LCM두척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앙증맞게 있는 소방차
▼ 견인용 화물차
▼ 이제 함교로 올라갑니다.
▼ 모니터에 비친 Tonnerre함 모습으로 보통 군용으로 사용되는 OS는 유닉스기반이라고 하더군요. 여기도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여기는
▼ 여기가 CIC룸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대략 맞을 것 같은데...

▼ 간판에서 바라본 함교
▼ 연돌이 재미있게 설계가 되었네요. 그리고 헬기를 통제하는 곳
▼ 간판의 폭은 느낌인데 독도함보다 작은 것 같은데(사진때문일까요?)
▼ 선미 엘리베이터
"이상으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파워꼬레아 특파원 카롤로스 체카였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