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G 711 윤영하함 진수식 해군



아마 윤영하함은 내가슴속에 영원히 남아있을 것 같다. 이놈 찍다가 다리가 다쳐버려 더 더욱 기억에 남는다.

▼ 유도탄고속함 윤영하함은 길이 63m, 최고속도 40노트. 경하440톤, 승조원 40명으로 함번 711번으로 임명받은 PKG이다.
▼ 앞쪽에 둥근모양으로 된것이 목표지시기이다. 사각형으로 된것이 3차원레이다입니다.
▼ 76mm함포는 스텔스성보다는 기존에 사용한 함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 함교로 기존에 보았던 참수리급 고속정과는 차이가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 76mm함포 포구에는 이물질을 막기위해 덮개를 덮어놓았다.
▼ 각종레이더와 뒤편에 있는 독도함의 RAM과 소나타 전자장비가 보인다.
▼ 아래쪽에서 본 전체모습의 윤영하함이다.
▼ 기존 참수리고속정보다 함교등에는 철판을 강화하여 생존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해군관계자의 말로는 KD2급의 공격력의 80%정도 윤영하함이 된다고 합니다.
▼ 3차원레이더 옆에 보면 둥근모양 ESM장비가 있다.
▼ 해성은 각2발씩 4발을 창작한다고 하는데 진수식에는 설치하지 않았다.
▼ 이 부분은 윤영하함의 연돌입니다. 양편에 하나씩 총 두개가 있습니다.
▼ 무궁호3호와 연결이 되는 인공위성수신기
▼ 40mm노봉 쌍열포로서 좀더 스텔스한모양이 아니라서 조금은 아쉬운 느낌을 주고 있다.

▼ 노봉40mm쌍열포와 인공위성수신기 사이에 있는 사각형모양이 출입구역활을 하는 것 같습니다.
▼ 워터제트와 홀수선을 나타내고 있다. 피스톤 모양으로 된 것이 유압장치입니다. 이것으로 분사방향을 바꿔서 방향을 조절하게 됩니다.
▼ 워터제트엔진위에 공간이 있었어 찍어본 사진입니다.
▼ 노봉은 윤영하함의 CIWS역활과 함께 대수상 함포로서의 역활을 한다. 분당 620발의 발사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마하 2의 속도로 접근하는 표적을 잡을수있는 위력을 가진 CIWS 용의 함포라고 ADD밝히고 있습니다.
▼ 마스터중앙에 있는 무인감시카메라처럼 생긴 FLIR(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로 야간작전은 물론 영상도 녹화할 수 있는 장치이다. 해군 함정에는 우리가 흔히보는 LCD TV 및 모니터가 있어서 함정안에서 감시 가능하다.
▼ 하얀색으로 된 부분이 전자광학 목표획득 시스템 EOTS(Electro-Optical Targeting System) 라는 장비라고 합니다.
▼ 근로자분이 앉아 있는곳 앞에 있는 MK36 SRBOC 6연장 채프/적외선 플레어 발사장치
▼ 뒤에서 바라본 윤영하함의 실루엣
▼ 함미에 윤영하라고 적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사진까지 찍고 카메라 전원끈다고 하다가 밑을 안보고 걷다가 맨홀에 빠져버려 병원으로 가는 관계로 여기까지만 사진찍었습니다.



핑백

  • 팬저의 국방여행 : 윤영하함급 카자흐스탄 수출논의 2010-01-25 18:55:35 #

    ... 겠습니다. 카자흐스탄의 경우 몇년 전 한국의 고속정인 초기 참수리급을 구입하여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이용하여 윤영하함급에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윤영하함 진수식 보기윤영하함 이모저모 보기윤영하함 부대창설식 보기윤영하함 취역식 보기윤영하함과 한상국,조천형함 비교보기1윤영하함과 한상국,조천형함 비교보기2윤영하함의 변화( ... more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