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 구난전차 육군



K1 구난전차는 1,200마력의 디젤엔진과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며 K1전차와 동등한 기동성을 갗추고 있습니다. 전투중량이 51.1톤으로 도로주행속도 최고 65km/h이며 항속거리 600km를 자랑하며 등판능력 60%, 참호통과능력 2.74m, 수직장애물높이 1m의 기동력, 도하능력 2.2m를 자랑합니다.
▼ 차량의 전반부에 부착된 도자는 유압식으로 작동하며 크레인 및 윈치 작업중 차량을 안정화시킬뿐 아니라 도자삽날로도 시간당 170㎡의 정지 및 참호작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주윈치는 캡스탄방식으로 35톤의 견인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휠차 이용시 70톤까지 견인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을뿐만 아니라 최대 150m까지 균일한 견인력 및 견인속도로 늪지에 빠지거나 손상된 차량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난할 수 있습니다.
▼ K1구난전차는 수리용 파워팩 수송 및 Shunting과 같은 부수적인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연료 급/ 배유 펌프, 용접기, 충격렌치, 자동체인 톱 등의 다양한 부수장비가 설치되어 있어 정비 및 구난지원 활동을 신속하고 용이하게 수행하며 K1 구난전차에 장착된 자체진단장비는 단 시간내에 승무원이 고장부위를 발견, 수리 할 수 있도록하여 우수한 정비성 및 신뢰성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K6 기관총 및 대전차무기가 장착이 되어 임무수행중 적의 공격에 대처할 수 있으며 2조의 연막발생기는 적의 시야로 부터 차량을 은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된 자동소화장치는 K1전차와 동일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 K1구난전차의 크레인은 유압식으로 작동하며 최대 25톤까지 인양가능하며 허용하중작업을 초과시 자동적으로 작업이 중단됩니다. 크레인붐은 270도까지 회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원격조정이 가능하며 전차의 포탑, 파워팩 및 현수장치 수리를 위해 차량의 전후방 인양 등 어떠한 조건에서도 안전하고 용이하게 구난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K1구난전차 크레인의 인양가능한 톤수를 알 수 있습니다.
▼ 전면부에 있는 도자와 연막탄발생기가 보이며 적의 소총탄이나 기관총탄은 거뜬히 막아낼 수 있게 보입니다.



덧글

  • 주똥이 2009/03/04 19:52 # 삭제

    사진 퍼감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