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77 지휘장갑차 육군



전투지휘용 장갑차는 전장에서 장갑 방호하의 전투지휘가 가능하도록 K200A1 장갑차를 기반으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전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투력을 증대 시키기 위하여 K277 장갑차에는 보조발전기(APU), 텐트, 테이블 및 의자, 상황판, 지도, NBC 방호시스템, 자동소화장치 등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K277 지휘장갑차에는 6명의 인원이 탑승하여 운용되며, K200A1과 마찬가지로 탁월한 기동성과 우수한 방호력, 그리고 수상운행 능력을 함께 갖고 있습니다. 또한 양압장치가 탑재되어 화생방 환경하에서도 작전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보조발전기가 보이네요. 보조발전기는 5KW 1셀이라고 하더군요.
미국의 M577 지휘장갑차는 한국군에서 운용을 하다가 퇴역을 하였는데 77이라는 이름이 지휘장갑차라는 인식이 있어서 인지는 몰라도 K200을 기반으로 한 지휘장갑차에 K277이라고 부릅니다. k277 지휘장갑차는 기계화부대의 대대급 부대 지휘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다른 차량들과 달리 지휘관이 서서 부대를 지휘할 수 있도록 높이가 0.54m 가량 올라갔는데 아무래도 앉아서 작전을 짜는것이 무리라고 봐서 높이를 높인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부대 지휘를 위해 다양한 안테나 및 통신장비가 설치되는 관계로 안테나가 많이 있습니다.
뒷부분에 텐트를 칠 수 있는 장비가 갖추어져 있네요.
전투중량 13.2톤이고 최고속도는 70km/h이며 수상속도는 6km/h입니다. 그리고 엔진출력은 350hp이며 변속기는 자동이라고 합니다. 현수장치 토숀바이며 탑승인원은 6명입니다. 연료탱크는 400리터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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