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이드 마틴사 LCS모형 미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마린위크행사에서 본 LCS모형입니다. 제작사는 록히드 마틴사이고요 2007년에는 한가지 모형만 들고 왔는데 이번에는 두가지 모형을 들고 왔더군요. LCS(Littoral Combat Ship)는 미해군에서 추진하는 연안전투함인데요. 아직 결정되지는 않고 록히드와 제너랄 다이믹스(GD)사와의 경쟁관계인데 그중 록히드사에서 제안하는 LCS함입니다. 2007년에 록히드사가 현대중공업에 공동으로 사업을 하자고 제안을 했다고 하던데 그 후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아래에 보이는 모형은 이스라엘과 싱가포르에 제안한 모델인데요. SPY-1F를 달고 있으며 만재톤수는 3,000톤이고 MK-110 57미리 함포1문과 20미리 팰랭스 CIWS 1문, 대함미사일 8발, 대공미사일16발, MK50 어뢰,12.7미리 기관총 2문이고 헬기2대와 무인기를 탑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소형 고속정도 탑재한다고 합니다. 추진은 워터제트엔진으로 최고속도 45노트입니다.
▼ 대함 미사일과 대공미사일은 이런식으로 숨겨 놓아서 옆에서 볼경우 보이지 않게 처리를 해놓았습니다.
▼ 아래 모델은 LCS 1으로 현재 프리덤호가 진수되어 있습니다.
▼ LCS-1 프리덤호에는 대공미사일로 RAM과 RIM(Rolling Airframe Missiles)116 이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 함미에서 소형 고속정을 발주합니다. 나름대로 중소국가에서는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함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