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항포해전은 이길 수있었던 전투였다. 임진왜란



23전 23승의 불패의 신화를 이루었던 이순신장군이 2번이나 당항포해전에서 승리를 거둔 것은 잘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당항포해전을 현장취재를 하면서 이 싸움은 이길 수있었던 이유가 여러가지겠지만 우연히 발견된 것이 승리의 원인(?)이 아닌가하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이것은 우스게 소리이므로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거나 역사적으로 묻지말아주세요. 그냥 말그대로 우스개 이야기입니다.
▼ 그럼 당항포해전이 벌어졌던 곳으로 안내하겠습니다. 남해안 마산과 고성군지도 입니다. 무엇인가 발견한 것이 없는지요. 마음이 좋은 사람은 보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보이는데 여러분은 어떠한지요. 당항포해전은 바다이면서 강 같은 곳에서 전투가 벌어진 곳입니다. 당항포 전적지를 찾았나요. 찾았다면 이제 시작합니다.
▼ 지도 상에서 좌측을 보시면 고성군 회화면글씨가 보일 것입니다. 그 글씨 밑에 한반도 지형이 보이지 않는지요.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한반도 지형이 있는 곳 즉 홈구장에서 싸운 전투는 일방적 응원을 하는 홈구장팬때문에
이기는것 같이 확실히 당항포해전은 이길수 있었던 원인이 아닌가 합니다. 또 흥분하시네요. 농담이라는 거 아시죠.
사실은 당항포해전 현장취재하면서 우연히 발견한 곳입니다. 이것도 대박이죠. 아마 고성군에서 저에게 공로패
주지않으면 안되겠네요. ㅋㅋㅋ 이제 이걸로 관광사업이 잘되지 않을까 하네요.
▼ 네이버 지도에서도 보았습니다. 확실히 한반도 지형과 만주부근이 보이는 것 같네요.
▼ 그래서 제가 직접 가보았습니다. 역시 항공사진이 아니니 잘모르겠죠. ㅠㅠ 저도 아쉬움이 남더군요. 자세히 보니
서해안 부근을 추측할 수 있는 모습들이 보이더군요. 아래사진은 인천부근과 군산부근이 아닌가 하네요.
▼ 이곳은 남해안 부근이 되겠습니다.
▼ 사진에서 죄측부근이 간도지역이고 산정상부근이 평양으로 보이는데 잘모르겠네요. 이 곳에서 사는 마을분들 한테 물어보니 잘모르더군요. 한반도 지형인지 아닌지를... 뭐 저도 인공사진을 보지 않았다면 잘 몰라겠죠. 안을 들어가서 찍을려고 하다가 그냥 왔는데요. 다음에는 꼭 한번 안쪽을 들어가서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보셨는지요. 다음편에는 당항포 해전이 진짜로 이길 수 있었던 원인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