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조영함 해군



이 사진들은 2006년 5월 31일 바다의날 행사시 촬영한 것입니다.
DDH-977 대조영함 개방행사의 모습입니다. 골키퍼가 보이고 수병과 부사관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 사진속의 수병인걸로 생각이 되는데요. 신형 헬멧때문에 찍었습니다. 이때 부사관들이 많은 야유(?)를 보내더군요.
▼ 뒷모습입니다. 그리고 헬기착함시설도 보이는구요. 함정개방을 하면서 보안을 이유로 더이상은 촬영이 곤란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더이상 촬영은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왼쪽에 보이는 아파트와 인근의 아파트에서는 대조영을 다 볼 수가 있습니다. 보안이라면 이곳에 정박하는 것이 이상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인근 아파트에서 바라본 대조영함의 모습입니다. 저번에 해군에서 보안상 이라는 이유로 독도함 사진을 파워꼬레아에서 삭제시켜달라고 했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아파트베란다에서 잘보이는 대조영함이 군사보안이라면 저 생각에는 이곳에서 정박을 시키지 말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확대를 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실루엣이 뚜렷이 보입니다.
이 사진을 5월달에 올릴까 하다가 국가보안상의 이유로 올리지 않다가 독도함문제 때문에 올립니다.




핑백

  • 팬저의 국방여행 : 페이스북과 군사보안 2013-06-10 21:34:36 #

    ... 보안이구나 하는것입니다. 2006년 5월 바다의 날 행사시 본 대조영함 개방행사 갔을때 일입니다. 외부사진 몇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찍지말라고 했습니다. http://panzercho.egloos.com/27678582007년 5월 바다의 날 행사시 본 수원함의 모습으로 미스트랄 사진을 찍었지만 이 당시 다른 함정의 미스트랄 무기들은 촬영금지였습니다.(들리는 ... more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