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에서 본 LSF-2 해군



이번에 다음에서 인공위성을 이용한 지도가 선보였는데 그동안 자주 사용하던 구글지도 보다도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구글 지도의 경우 전국지도를 보려면 줌이 약해서 힘들었는데 다음 위성지도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을 볼 수 있는점이 좋습니다. 물론 군사시설등의 보안을 요구하는 곳은 안보이게 블라인드 처리를 하였지만 몇몇개는 보이는 점은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산만 입구에서 본 LSF-2입니다. 옆이나 정면의 경우 직접보기도 하고 사진을 찍었지만 위에서 볼 경우는 없는데 이번에 다음 지도에서는 LSF-2 가 잘나와있습니다. 속도의 계적으로 봐서는 20노트 이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이렇게 상업위성이던 군사위성을 이용하여 볼 수 있는 현실이기 때문에 기존의 보안이라는 개념은 어느정도 재고가 필요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구글지도를 통해서 전세계 어디를 볼 수 있는 현실에서 보안은 재고를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LSF-2가 가는 괘적과 옆에 있는 민간선박이 가는 괘적과 비교하면 속도에 관하여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작아서 LSF-2인지 모르겠죠.
▼ 조금 확대를 해보았습니다. 대략 LSF-2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최대한 확대를 해보니까 LSF-2의 모습이 확실하게 보입니다. LSF-2 631,632번인지 아닌지는 알 수가 없고요, 화물은 적재를 하지 않고 주행을 하는 모습입니다.






구글광고